자연의 원리2011. 9. 16. 13:04

자연의 원리 이치는 술은 오행상 火이고 그맛은 쓰고 그氣는 뜨겁다.

술을 먹으면 뜨거워서 상기가 되니 얼굴이 화끈화끈 금새 달아 오르고 혀가 풀려 가벼워지고 볼이 발그레하고 더 먹으면 어지럽다.

심소장을 영양하니 심소장이 큰 화형체질은 술은 사약과 같아 술을 먹지 않는 것이 壽命에 도움을 주고 심소장이 콩알만한 금수형 체질은 보약과 다름없다.

1 화극금하고:술에 열기가 폐대장으로 향하면 폐대장이 냉정을 상실하여 수렴하지 못하고 폐가 열하여 확장되고 늘어난다.술 많이 먹으면 폐병 걸려 죽을 확률이 아주 높다.

서양인은 백인인데 술을 참 좋아 한다.술이 용기가 되어 바다를 가로질러 다른 대륙도 발견했다지만 지금은 술이 넘쳐 대장암이 많이 발생한다.마이신이나 커피 술은 폐암 대장암을 일으키는 필수 요소다.우리나라도 서양문물을 받아들여 선진국되어 가는데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해 대장암 발병률이 높다 한다.

2 금극목 못하고:서늘한 바람이 불어야 나무가 정리 되는데 뜨거운 열기가 간까지 도달하니 간이 비대해진다.간 비대증이요 간이 부었다 한다.눈으로 색을 구분하는데 색의 구분이 안된다.발하고 간하고 일치하니 발에도 물집이 많이 생긴다.피부가뜨거워져 벗겨진다.쓸개도 뜨거우니 말랑말랑해지고 손발톱도 엷어져서 앞뒤로 잘 뒤집힌다.

간담이 차면 손발톱이 돌쳐럼 굳어져서 부스러지고 간담이 뜨거우면 물체에 닿기만해도 책받침처럼 팔랑팔랑 앞뒤로 휘어진다.

3 목극토하고:산이 많이 분비된다.음식맛을 모르고 이것 저것 먹어대니 주점부리요 살이 많이 찐다.비만증이다.배가 남산만 하고 걸음도 뒤끔치를 끌며 걷는다.배가 차지고 적이 생기니 비적 위적이요 췌장암 위암이 발생한다.

4 토극수못하고: 흙으로 물을 막아 고정적이여야 하는데 확실하고 철저하지 못하다.性이 제맘대로다.통제하지 못한다.빨간집에 호텔을 찻는다.빨리 집에 들어가거나 일 보고 늧게 귀가한다고 연락한다.평소에 단정한 사람도 술에 장사가 없기에 술이 돌아가는데로 생각하고 행동한다.

술먹고 욕하고 싸우면 간담지병

술먹고 들떠서 떠들고 희희낙낙하면 심소지병

술먹고 흥얼흥얼 노래하면 비위지병

술먹고 못살게 굴거나 울면 폐대지병

술먹고 이성을 찻으면 신방지병

술먹고 흉(이간질)보면 심포 삼초병인데 인체에 가장 약한 장부 빈약한 장부의 상태가 몸으로 나타난다.

5 수극화되면: 필름이 딱 끊겨서 뭔일이 일어 났는지 전혀 기억이 없다.

화극금 금극목 목극토 토극수하여 한바퀴 돈 상태이다.

횡설 수설하고 방뇨하고 소변불통등 망신살이 뻗친다.수명이 단축된다.

6 해법:술을 먹지 않는 것이 상책이요

먹는 다면 적게 먹어야 하고콩나물 부개국에 고춧가루 후춧가루를 팍팍쳐서 먹으면 폐대장이 시원해지면서 술이 깨는데 집집마다 해장국이다르다.소금이 가장 빠르다.소금을 밥수푼으로 반수픈 정도 먹으면 잠자다 일어나듯이 술이 깬다.

화극금하면 금(매운맛)을 먹고

수극화한다.수는 짠맛이니 맵고 짠맛이 해장국이다.

'자연의 원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紫夫神人  (1) 2011.10.22
演劇  (0) 2011.09.19
甑(시루)氣  (0) 2011.08.30
우주(육체 지구)  (0) 2011.08.08
完全之情  (1) 2011.07.30
Posted by 함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