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17. 11. 27. 11:51

圓은 동그라미요,인체요 우주다.

方은 사방이요 동 서 남 북이요 사지요

角은 각도요 도수다.

 

90도는 1방이요

사방은 1원이다.

 

한 나라가 둥근 원이면 수도를 기점으로 사방이 있고 360도 각이 있다.아니면 한나라의 땅을 가로 세로 가운데를 점 찍어 놓고 사방을 만들고 콤퍼스로 원을 그릴수도 있다.인체는 배꼽이 중심이다.

 

點이 있고 선을 긋다 보면 선이 쌓여 一面이 되고 四面이 바다인 일본도 되고 3면이 바다인 한반도도 되고

 

1면은 90도요

360도는 4면이다.점 선 면 원이 4차원이다.

 

원이 있다.둘로 가르면 2象이요 4로 가르면 4象이요 64로 가르면 64상인데 인간이 사는 지구는 1년 365일이니 365象이요 一圓이다.

 

땅에 국한된 평평한 차원의 세계다.여기서 종교 철학 의학등 학문이 생겨 났다.사차원의 세계다.

사람이 태어나면 점이요

나이가 차이면 면이요

생 노 병 사하면 원이라 볼 수도 있다.

 

하지만 저 하늘을 보면 五氣가 있다.한량 없는 공간 속에 떠 있는 지구는 5기의 작용대로 움직인다.지구가 자전하는 것도 공전하는 것도 5기의 작용이다.그러므로 지구상에 사는 생명체는 오기의 작용을 항상 받으면서 생활하고 있다.

 

緩한 기운은 목기인데 봄에 만물이 파릇파릇하게 새싹이 돋아 날 때의 기운이다.새생명이 태동할 때의 기운 뱃속에 생명이 굼틀대는 기운 씨앗이 땅속에서 발아하여 땅을 쩍쩍 갈라 놓고 우쑥 솟아 오르는 거대한 생명의 힘이다.새마을 운동으로 국가가 약동하는 기운이다.

 

학문은 첫째는 기억하고 이해하고(지금의 사고 수준 문명수준)깨닫고(머릿골에 각인하고 그림으로 그리고)

현재까지의 가르침은 밖으로의 표현방식인데 외워서 종이에 쓰는 방식이다.누천년동안 겉돌았다.삼일신고엔 분명 네 머릿골에 있다고 했는데, 이젠 머릿속 즉 골속에다 직접그린다.금빛으로 또릿또릿하게 천천이 한휙한휙 머리를 움직이지 말고 골속에 힘주지 말고 자꾸 그리다 보면 깨닫게 되고 삼라만상이 정리된다.1년이든 10년이든 30년이든 생활하면서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100년이든 우선 깨쳐야 한다.

 

둘째는 느낀다.느낌으로 안다.우주의 완만한기운을 마음으로 안다.춥다 덥다 아프다 안아프다 배고프다 배부르다.가볍다 무겁다 싱겁다 짜다...이런것이 다 느낌이며 감정의 작용이다.오정이다.노하고 기뻐하고 사색하고 슬퍼하고 두려워하고, 느낌인데 느낌을 정지시키는 것이 깨달음으로 가는 방법이다.새벽기운 봄기운 생명체의 완만한 기운 고래 낙타 상어 곰 사자등 큰 짐승에서 매미 개미 거미의 미미한 작은 것 까지도 똑 같이 느끼고 세포의 핵을 고정시키는 것까지도 매한가지이다.

 

세째는 체험한다.이용한다 사용한다.쓴다 부린다.몸으로 안다.

그릇 만드는 방법

빵굽는 방법

고기잡는 방법

오랜 체험은 면이 되고 방이되고 원이되어 으뜸이 되니 그 방면에는 최고의 경험과 기술을 가진 장인이 탄생한다.기술자가 학자이다.나라가 발전할려면 이 경험 많은 기술자를 최고대우해주면 저절로 선진조국 세계제일이 되는데 지금의 학문이란게 기억하고 이해해서 자격증을 주고 인정하니 경험이 전무하여 현실과의 괴리가 발생하고 결국 사기꾼만 양산한다.

 

기억과 이해는 공부하는데 아주 초보적인 기초적인 방법일 뿐인데 서양 60년 교육의 결정판이요 정리하면 기억에서 통계가 나오고 이해에서 증거가 나오니 수박 겉 핥기식 학문이요 기초문명수준인데 스스로 사차원이라 한다.저차원이요 이분법적이다.활을 비유하면 활 만드는 방법을 기억하고 이해하고 뇌속에 그려서 1년이든 2년이든 3년이든 그려서 물미가 터지면 깨닫게 되고 가슴으로 느껴서 몸으로 실현시킨다.

 

하늘의 緩한 기운을 깨닫고

하늘의 散한 기운을 깨닫고

하늘의 固한 기운을 깨닫고

하늘의 緊한 기운을 깨닫고

하늘의 軟한 기운을 깨닫고

 

가슴으로 느껴서 몸으로 알아야 한다.

인체는 現實이고 眞理이며 脈이므로 맥을 짚어서 보면

완만하면 하늘은 목기운이요

산하면 하늘은 화기운이요

고하면 하늘은 토기운이요

긴하면 하늘은 금기운이요

연하면 하늘은 수기운이다.천 지 인은 氣로 연결 되어 있고 인체의 脈으로 나타난다.

 

하늘의 오행은 목 화 토 금 수의 상생 상극이요

인체의 오행은 목 화 토 금 수의 상생과 상극과 상화다.

 

자연의 원리인은 오행 생식 요법으로 병치 처방하여 병을 스스로 고쳐나가고

                                                체질 처방으로 체질을 스스로 변화시켜 나가며

                                                장수 처방으로 생사초월하여 君子不死神國을 스스로 만들어 나가면 된다고 확신한다.

Posted by 함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