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에 해당되는 글 8건

  1. 2017.12.31 화성의 기운
  2. 2017.12.28 至極한 現實
  3. 2017.12.26 오래 살려면
  4. 2017.12.20 과학이란 무엇인가?
카테고리 없음2017. 12. 31. 23:07

運은 자동차 기차 배 비행기등을 운전하는 것이다.그런데 올해의 운이 있다.운은 생명체가 만들고 생명체중 만물의 영장인 인간이 만들어 간다.

 

지금까지는 달의 12가지 변화가 지구에 주는 영향으로 띠별 운세를 점쳤다.또 태양이 10으로 돌아가는 영향으로 지구 사람들의 미래를 점쳤다.

 

가만히 살펴보면 나무는 생명력이 있으나 고정되고 동물은 생명력이 있고 이동하나 이성이 자유롭지 못하다.사람은 삼진을 올바르게 받아 최고의 생명력을 구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생명력이 강한 사람이 지구를 이끈다.생명력은 세가지 힘이다.정신력 심력 체력이다.

몸을 필두로 정신과 마음을 쓸수도 있고

마음을 필두로 정신과 체력을 사용할수도 있고

정신을 필두로 마음과 체력을 응용할 수도 있고

정기신 합일하여 골을 넣을 수도 있다.

 

진정 생명력이 강한 사람은 자연적인 사람이라 본다.각자 삶의 자리인 직업의 세계에서 살지만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고 호응하는 방면으로 생각과 마음과 체력을 쓰기에 일이 잘된다.저절로 된다.

 

올해는 화태과이다.화성이 지구가까이 온다.화성의 기운을 받는 사람은 역삼각 얼굴이다.대운이다.화기가 온누리에 뻗치므로 화형중에 병들지 않고 건강하고 힘센 사람이 있고 정 기 신을 잘알아 응용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올해 지구사람들을 안전하게 갈수 있도록 운전할 수 있다고 본다. 

 

조직에서도 여러 사람중 역삼각인 사람에게 임무를 부여해 준다면 귀인이니 도움될 것이다.천간은 10으로 되어 있고 음과 양이요 오행이다.이제까지의 년월일시 사주인데 화성은 지구 바깥의 기운이다.이 기운으로 만물이 영향을 받는다.사주는 지구에서 볼때 가장 크게 보이는 해와 달을 기준하므로 천간 지지로 60갑자를 만들어 놓았다.지구의 이웃들은 목성 화성 토성 금성 수성인데..

 

화는 오행상 쓴맛이다.쓴맛을 많이 먹는 해이다.

고기는 염소가 쓰다.뿔로 치받는다.맛은 散하다.쓴맛 단내나고 숭늉처럼 구수하다.냉이도 좋고 고들빼기 씀바귀 더덕 도라지 쓴맛이 당긴다.이 쓴맛을 즐겨 먹는다.

가장 좋은 음식은 수수다.사계절의 정기를 받았기 때문이다.생으로 먹으면 심장 소장 질환에 특효하다.인체 장부중 심장 소장의 해이다.인체에서는 화성의 기운에 대항하는데 인체는 소우주이며 생명력을 갗추고 있으므로 자력과 같이 같은 극끼리는 밀어내고 다른극끼리는 잡아 당긴다.즉 인간의 심장과 소장의 힘이 천체의 화성이 가까이 오면 밀어내고 멀리가면 잡아당긴다.왜 인간이 원해서

 

목태과는 목성이 가까이 오고 風이요 

화태과는 화성이 가까이 오고 熱이요

토태과는 토성이 가까이 오고 濕이요

금태과는 금성이 가까이 오고 燥요

수태과는 수성이 가까이 온다. 寒이요

 

심장이 병나면 발가 벗는걸 좋아 한다.몸에 열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이다.몸매 과시다.잘생긴것을 자랑한다.교만하고 또 급하다 뛰어다니고 불같은 성격이다.불이 잘난다.화재가 많고 대형화재가 빈번한 해이다.홧김에 일을 저지른다.부아가 난다.

 

사주는 지구안에서 연월일시의 기후지만 오행은 지구밖에서 목성 화성 토성 금성 수성이 지구에 가까이 왔을 때의 작용과 반작용의 관계다.화성이 가까이 온다는 것은 장부를 가지고 있는 움직이는 생명체는 심장 소장의 영향을 받고 장부가 없는 식물은 쓴맛의 식물이 잘자란다는 의미이다..왜?인간이나 동물이 쓴맛을 먹고 생명을 유지하라고 하늘이 배려한 것이기에.

 

연월일시는 태어난 기후이다.풍 열 습 조 한은 년년이 영향을 준다.모든것을 지구안에서 생각하는 것은 우물안 개구리의 학문이요 지금까지 내려온 사상학이다.사상학이 인간의 체질이다.체질을 벗어나야 오행이 보임은 불문가지다.즉 지구안에 있어도 태양계의 위성이 미치는 영향을 내 몸의 장부로 감지하는 것이다.왜 인체는 소우주이기에.

 

생명력이란 十勝이다.십은 자연의 원리요 10으로 돌아가는 천체의 작용이다.천체는 목적도 뜻도 희망도 이상도 없이 돌고 돈다.하지만 생명체는 천기인 10에 대항한다.勝은 이기는 힘이다.대항이 완전하면 천부경의 7이다.보통은 6이다.목 화 토 금 수의 상생 상극 상화다.

 

眞理는 간단하므로 쓴 맛을 먹으면 쓴맛대로 행동하고 마음쓰며 생각한다.건강한 화형의 말을 듣고 실천하면 나 가족 사회 국가 인류가 올해도 아무탈 없이 지나간다고 확신한다.

 

 

 

 

 

 

Posted by 함미호
카테고리 없음2017. 12. 28. 13:49

內經엔 인간의 生死와 萬病의 근원은 六腸六腑의 陰陽 虛實 寒熱 조절에 있다 한다.

 

5장5부는 눈에 보이고 인체의 각 10%를 지배한다.합이 50%다.서양과학이 발전해도 완전치 않기에 2분법적이므로 반을 잡으면 25%를 넘을 수 없다.지금은 이 중의 하나인 수(신장 방광)을 필두로 타장부를 견인하고 있는 실정이다.

 

심포 삼초는 생명력인데 이것이 인체의 50%를 차지 하고 있다.생명력을 몰라서 인체를 칼질한다.그런문명을 만들었다.이쁘게 수술한다고 한다.

처음 학문을 배웠을 때 생명력이 무엇인지 가르치고 생명력을 알고 쓰고 부리게 훈련시켰더라면 지금의 사망의 학문은 태어나지 않았으리라.또 기존에 사람이 살았고 문명도 건설했고 생식만 먹는 산자의 왕 화식만 먹는 죽은자의 왕을 교묘하게 이분법적으로 우열을 메겨 허약해진 틈을 비집고 들어가 죽여 없애고 새로운 땅이라 명명하고 1572년에 그리 했다는데 동양도 일본을 앞세워 1592년에 임진란이 발발했다. 그 시작은 염탐꾼인 선교사가 정보를 전해주고 정보분석하여 군데를 진입시켰다. 한쪽은 성공했는데  다른쪽은 왜 안됐는가?생명력이 강했기 때문이다. 또한 거북선은 전무후무한 신병기였다.더 연구끝에 아시아 공략에 나선다.

 

생명력이란 천부경의 7이요 완전한 것이다.눈에 보이는 것 50% 눈에 안보이는 것 50%를 관리 감독한다.그렇게 해골을드릴로 뻐개고 그렇게 장부를 뗐다꼬매고 붙이고 총질하고 칼질해도 사는게 생명력이다. 왜놈이 낯선 섬에서 대륙을 범할려고 그렇게 생각했는데 이루어졌다.36년 종살이 했다.서양이 동양에 구박만 받다가 원이 되어 해원되니 지금의 세상이다.인간의 원이 생명력이다.나라 잃은지 500년이니 조만간 찻게 되리라 본다. 

 

죽여서 새로운것을 만드는 것이 금형의 임무이고 특출한 능력인데 백인의 기술이요 남자 여자나 얼굴이 네모난 체질이다.지금은 정치가가 많은데 전정부의 일을 정리하고 새정부의 일을 추진하니 지도력이요 일에 따라 %수가 오르내린다.

 

숙살의 세상 이겨야 되는 세상 끄집어 내려 짓밟아 뭉개버려야 하는 세상 밝고 올라가 상전이 돼야 되는 세상 기존 틀을 때려부수고 새롭게 판을 깔아야 하는 세상 인간을 칼질하여 소우주를 때려부수고 지구에 자원을 채굴하여 지구를 때려부수고 지구가 오염되고 더러워서 아직은 기술미약으로 우주정거장에 살고 더 발전되면 제2의 지구를 찻아간다는 공상망상과학 깨끗함만을 추구하는 세상이다.백인의 결벽증 때문에 인종이 몰살되었다.현실을 전혀 인식하지 못하는 백인식의 쓸데 없는 과학 만능주의다.

 

이런 문제가 다 생명력이 무엇인지 모르고 인간의 욕심대로 과학을 연구한 까닳이다.진짜 과학은 보건학 장수학이다.서양이나 동양이나 생명력을 잃어 버린지 오래다.7천년전의 학문,인간이 500세까지 살던시대다.그런데 지금은 심포삼초가 허약해질대로 허약해져서 최고의 시기라고 말한다.내가 보기엔 가장 어두운시대요 금수만도 못한 시대 너무도깜깜하여 호롱불을 켜고 가야하는 암흑의 시대이다.성인이라고 태어난 사람도 생명력을 몰라 氣만 예기하니 제 체질대로 살다 갔다.

 

완전한 시대엔 전지전능한 인간들이 살았고 생식만 했으며 생식이 지유다.

반신 반인시대는 화식반 생식반이여서 전능도 반으로 줄어들고 욕심도 반으로 늘어났다

화식만 먹는 시대는 인간이 축소되어 별능력도 없는데 개중에 몸을 잘 받아 출세하니 인간이 성인으로 모신다.

 

인간을 구분하면 완전한 사람 평인 중생의 도사 신선 성인 중생으로 구분된다. 

Posted by 함미호
카테고리 없음2017. 12. 26. 18:08

과학은 인체의 신장 방광의 작용이다.각종 기계 기술이 여기서 태어난다.軟한 것이다.웅크리고 나서지 않고 참고 기다리고 인내하는 힘이다.소금을 먹으면 내장에서 분해하고 하단전에 쌓여 연한 힘이 나오고 중단전에 올라 연한 감정이 나오고 상단전에 올라 연한 생각이 나온다.기가 머리로 오르면 생각이 많고 기가 몸통으로 향하면 겨울에 대항하는 힘이 생긴다.과학이 할 일은 무엇인가.

 

첫째 사람은 우선 숨이 자유로워야 하니 좋은 공기의 기준을 만들어야 한다.사람은 숨을 안쉬면 몇분내로 사망에 이른다.무엇이 좋은 공기를 나쁘게 만드는가?어떻게 하면 공장굴뚝의 매연을 좋은 공기로 바꿀수 있는가를 연구해야 한다. 공기가 인체에 코를 통과 할적에 잔털로 걸러 주고 목을 통과할적에 진액으로 걸러주고 폐에서 어떻게 공기를 정화하는지 살펴서 기계화해야 한다.피부호흡도 하므로 피부로 공기가 어떻게 흡입되는지도 연구해야 한다.폐와 대장은 음과 양이므로 대장도 함께 연구해야 한다.오염된 공기를 마시며 오래살기를 바라는가?

 

둘째 물이다.좋은 물이란 어떤 것인가?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물은 빗물이다.비가 내리면서 공기를 씻어낸다.풀과 나무 인간이 만들어낸 구조물을 씻기고 낯은대로 흐른다.물이 지표면에 스며들고 흙에 한번 정화된 물도 있고 바위에 스며들어 두번 정화된 물도 있다.석정수라 한다.또 인간이 주사로 놓는 증류수도 있다.가장좋은 물은 인간은 생명체이므로 생명체에서 나오는 물이 제일이다.각종열매 과일에서 나오는 생명수이다.지금의 물은 기계를 씻고 주방세재로 식기 세척한 물도 있다.이런것을 정제하여 쓴다.더러운 물을 먹고 장수하길 고대하는가?

 

음식은 익혀 먹는다.산해 진미가 가득하다.맛있게 만들어 먹는 법을 알려 준다.각종재료에 양념을 버무려 시의적절한 때에 넣든지 뒤집어 준다.맛이 있어 배부르게 먹는다.문명인이라 칭한다.올챙이 배처럼 불룩하다.왜? 많이 먹어서 인체가 차졌으므로 덥게 만들려고 비계를 만든 때문이다.맛있는것 많이 먹으면 먹은 만큼 병이 찻아온다.요즘 병은 100% 많이 먹어서 생긴다. 이렇게 병에 걸려 공상 망상만 한다.쓸데없이 욕심만 부린다.자기에게 유리하도록 만들고 자유라한다.욕심과 자유가 분별이 안된다.하도 많이 먹어서 잠재능력이 멍청해져서 욕심을 자유라 착각한다.진정한 자유란 적게 먹고 몸을 많이 움직여서 인체가 열이 발생되어 몸이 따듯해지게 만드는 것이다.아니 이렇게 먹고 어떻게 오래사나?

 

세째는 활동이다.인체는 움직이면 열이 발생되고 가만이 있으면 열이 식는다.즉 움직여야 산다.예전에 빨래 할적에 옷에다 비누칠하고 구정물이 나오면 행구고 짜고 빨랫줄에 널고 마르면 또 걷고 정리하여 쟁여 두고 이런것이 활동인데 지금은 버튼만 누르면 다 된다.빨래를 통하여 얻어지는 열을 기계에게 뺏긴 것이다.그만큼 인체는 차지고 병이 쉽게 든다.면역능력이 약화 됐으므로 예전에는 누구나 해야하는 일이 지금은 선수를 만든다.선수가 하는 것을 T.V 본다.앉아 있으면 몸이 차진다.현대 과학이라는 것이 인간을 차지게 만든다.이것을 대치하려고 운동기구도 만들어 놓고 운동공간도 만들어 놓고 체험 학습에 놀고 먹는 장소까지 만들어 놓는다.놀고 먹고 돈버는 장사꾼만 판친다.결국은 잘먹고 잘쓰고 병들어 죽지만.어떻게 이와같이 무지한 문명으로 오래살길 바라는가?장수보다 돈이 상전이다.

 

네째는 온도이다.우리나라는 계절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따듯하게 지내야 한다.인체는 온혈 동물이므로 몸이 차지면 인체내의 온도와 인체 바깥의 온도 차이로 인해 감기가 걸린다.추우면 옷을 입고 더우면 벗는다.즉 시시 각각 변하는 온도의 변화에 대응해야 한다.방안과 사무실 온도도 있고 냉장고 음식도 있다.차게 먹으면 해롭다.차면 오그라지고 식으면 굳어진다.세포가 굳어져서 활동을 못하면 이게 암세포다.그처음은 반드시 찬 음식에 있다.양은 덥고 음은 차고 중은 미적지근하고 몸체온에 맟게 몸을 움직여 항상 따뜻하게 해야 한다.몸이 차지고 어찌 오래살기를 바라는가?

 

다섯째는 천기이다.동지가 지나면 양기가 소생하므로 내년의 기운이다.화태과이므로 화성이 지구가까이 오고 극이되는 금성은 멀어지니 화기가 온누리에 가득찬다.화는 열이요 인간의 장부중 심소장에서 열을 주관하므로 심소장이 튼튼한 사람이 대운이 온다.불은 처음은 미약하지만 끝은 창대하듯이 역삼각의 얼굴이다.하지만 심소장이 병이 있는 사람은 반작용이 지나쳐서 얼굴이 화끈거린다.깜짝깜짝놀란다.주관절이 아프다.혀에이상이온다.눈이 잘 충혈된다. 좌골신경통이 생긴다....든지 한다.이 때는 쓴맛을 먹는다.쑥물이 좋고 가장좋은 것은 수수이다.

화태과 여름 乙庚일중 庚일 오전에 달이 둥그렇게 뜨는 보름때에 다섯가지를 조심해야 한다.천기를 모르고서 오래살기를 바라는가?

 

여섯째는 체질이다.유림출판사 오행생식요법엔 5~6배 더먹어야 한다고 했지만 안면도에서 나온 책엔 30배에서 50배까지 나와 있다.학문과 실제의 차이이다.

화형은 소금을 다른맛에 30~50배 소금을 군대 밥수푼으로 하루에 6수푼씩 한달을 먹어도 이상이 없다.

토형은 식초를 다른맛의 30~50배

금형은 쓴맛을 다른맛의 30~50배

수형은 흑설탕을 다른맛의 30~50배

목형은 매운맛을 다른맛의 30~50배를 먹어야 체질이 기별이 간다. 

체질을 봐야 오행이 보인다.하늘에 자유롭게 떠있는 별들처럼 대자유가 생긴다.그것도 생각이나 마음이 아닌 몸으로... 몸으로 깨달아야지 진정한 깨달음이다.

 

일곱째는 생명력이다.자연의 섭리 순리가 아닌 자연의 원리 즉 자연이 하나님(지금 사람들은 자연을 의인화하고 인격화하여 믿는 대상으로 한다)인데 이 자연을 벗어나는 이기는 十勝이 나온다. 진정한 사람이 되는 길이요 완전한 사람으로 가는 길이다.氣에서 生命力이 나온다.현재 인간의 공부는 氣에서 멈추어져 있다.불교나 유교나 선교나 지금의 조잡한 문명이나 다 사상에서 유래된 기 공부이다.이 생명력까지 공부해야 한다.생명력을 잡아 무한하게 부리면 전지전능한 사람의 출현이다.

 

신문명 신문화 신교육 장수학 보건학 7대 섭생법 육기 섭생법이라 본다.순서는 반드시

 

병치처방하여 인체의 병을 스스로 물러나게 하니 맥이요

체질처방하여 본성을 보고 견성하고 체질이요

장수처방하여 성통공완해야 한다. 자연의 원리다.

 

 

Posted by 함미호
카테고리 없음2017. 12. 20. 10:39

놀고 먹는것 편리한것 시설 좋은것 갗춰져 있는것 값비싼것 삼각형의 꼭지점 명품 브랜드 가치 골동품 장인 기술자 노숙자 대학 학자 교수 최고 기네스북 노벨상 연구 연한것 이어주는것 선수 가수 선거에 뽑힌 사람 대량생산 다산 계단 사다리 공장 기업 기계 장사 투자 뺏는 것 끼워 맟추는것 발전 정품 짝퉁 단계 수준 높이 수량 장사...

 

만드는것 50% 사용후 쓰레기 처리비용 50% 수질오염 공기 오염 환경오염 기형아 양산 각종산업재해

 

물에 온도가 0도이면 더우면 풀리고 추우면 언다.

 

이 중에 뺏는 것을 예로 들면

기계에 일자리를 뺏기는 것

시설 좋게해서 사람 마음을 홀리는 것

미래를 담보해서 투자하는것등인데 오늘날 과학으로 120세까지 산다고 미래를 말한다.잘되면 투자자에게 유리하고 안되면 사기다.

 

자유란 일정한 삶의 방향이나 질서나 법이 없이 자기에게 유리하도록 교묘하게 법을 개정하여 제맘대로 해쳐먹는 것인데 공동으로 대응하여 요즘 유행하는 무리에 끼워주지 않거나 따돌린다 든지 따금한 맛을 보여줘야 한다.

 

과학은 만능이 아니다.특히 기계로 치달아 기계인간까지 만드는 것은 넘쳐났다.동양이 현실을 무시하고 사상인 이상만 발전시키다가 서양에게 추월당해 종살이하고 있지 않는가?

브레이크를 밟아야 한다.과학은 인간 생활을 윤택하게 하기 위해 기계를 만들었는데 기계로 대량생산하니 사람들이 놀고 먹는다.살찌고 몸이 차져서 병만 창궐한다.

 

편리한 것은 인간의 삶에 5분의 1이다.인간 전체를 보아야 사는데 오행상 水인 기계 기술만 보여서 연구하고 발전시키고 추구한다.이젠 기계가 사람을 잡아 먹는다.갈곳 없는 사람은 노숙자로 전락하고 한사람이 무엇을 위해 기계자동화를 했는지는 몰라도 결국 차가운 기계에 둘러싸여 생을 마감한다.

 

기계는 기계고 인간은 인간이다.이게 현실이다.

인간을 떠난 기계는 쓸모가 없다.

기계 없이 살면 인간은 많은 활동을 해야 한다 하나에서 열까지.

 

사람 중심 경영을 하고 기계는 적절하게 써야한다.즉 항상 中을 맟추어야 한다.돈이나 기계보다는 사람이 우선이다.

이렇게 생각하고 실천하는 기업이 오래간다.新기업가 사상이다.

 

쇠는 차지만 사람은 뜨겁다.

Posted by 함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