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부침 지삭 대소 완급 활지
부 드러나는 것이니 뜨는 것이다.소문이 사실로 들어나고 헛소문이 돌기도 한다.
지사에서 총리되기도 하고 이름없는 후보가 경선바람을 일으켜 일약 대통령이 되기도 한다.
흑인 사절이란 세계일류 호텔을 100여명의 수행원을 데리고 女風當當하게 입성하니 천하제일 여장부다.
침가라 앉으니 화무십일홍이요 권불십년이라. 권세있을 적엔 문전성시더니
권세잃으니 눈길조차 주지 않는다.
지 뭐 하나 이룰려면 세월이 참 더디게 간다.학문도 유명인도 부자도 권력도 기술도.
지지리도 고생 고생 생고생해서 턱 이루면은 검은머리 반백이 된다.
삭 세월이 왜 이리 빨리 지나가는지 잠깐 즐거움에 반백이 백발된다
대 큰 그릇은 늦게 차고 이상과 꿈이 크면 그 꿈을 이루려고 현실을 망각하니
무시한 만 큼 고생은 처절하다.확철대오다.
소 작은 그릇은 빨리 차고 일단 대학가서 보고 일단 취업해보고 일단장가가보고 순간 순간을 채운다.
채우다 보니 커지고 커진만큼 생각하고 점오다.
완 열정이니 기혈이 왕성해서 열과 성의를 다바쳐 일함이다.그러면 돈을 더주던지 직급을 올려주던지 하면
회사에 생명을 건다.
급 식음이니 기혈이 쇠퇴해서 젊은이에 밀리니 정리를 생각하고 해고를 유도한다.
활 이것 저것 맛있는것 많이 먹고 일도 많이하고 돈도 많이 벌고 좋은차 좋은집 좋은직장에 욕심껏 산다.
지 이것 저것 조금 먹고 적게 일하고 적게 다니며 일도 적당히 하고 적당히 산다.
목형은 학문이요 청년기에 뜨고 가을이면 지니 애들 교육시키면서(金)
화형은 열정이니 결혼하며 뜨고 겨울에 지니 애들 출가시키면서(水)
토형은 화합하니 애낳으면서 뜨고 봄이면 지고 청년기를 힘들게 보낸다.(목)
금형은 지배하니 애들 가리치면서 뜨고 여름에 지니 여자나 남자나 몸뚱이 갗고 결혼한다.(火)
수형은 밀어내니 애들 출가시키면서 뜨고 한여름에 지니 애들 낳으면서 힘들게 키운다(土)
나이가 어찌 됐든 전혀 상관 없다.어떤 남자를 얻어 사느냐 어떤 남자를 데리고 사느냐에 따라 미래가 결정되고 운명이 갈린다.
요즘은 물질적이여서 아무 쓸데 없는 것만 보는데 개도 안물어 가는 학력이나 유명세 돈이나 권력따위 기술등을 보고 됐다 싶으면 결혼한다.당장 좋으면 좋다한다.즉 백인문명의 단점중에 단점은 "생기는 것을 모른다"는 것이다.
그저 현실이 과학이고 과학은 통계와 증거이며 다리힘 좋겠다 여행이나 다니고 물질의 힘인 향락산업을 키운다.우리가 현실적으로 선진국 된다는데 남녀 노소가 다 사회에 참여하여 돈을 벌 때 가능하다.우리나라에 일본 이상으로 성 산업이 전면적으로 개방되어야 하고 서구사회처럼 뻐꾸기 둥지에 알 낳아야 한다.
인정하기 싫다면 자연의 원리에 맟게 살아야한다. 남녀 공히 사회에 진출하면서도 지킬것은 지킬줄 아는 양심이 생기게 되는데 남녀의 궁합에 맟게 사는 법이다. 지금처럼 여자들이 다 신방광을 수술하여 자궁에 병나면 서양물처럼 된다.머리큰 한민족이 그렇게 살진 않겠지만...
목형은 토형여자와
화형은 금형여자와
토형은 수형여자와
금형은 목형여자와
수형은 화형여자와 산다면 남자는 넘치지 않고 여자는 음란하지 않으니 성생활이 완전하여 곁눈질할 이유없이 그냥 사는 것이요 만족하여 넘칠 이유가 없다.
난 일부 일처제를 원했다.33살적에.
선생님은 다부다처제가 바람직하다고 하셨다.60적에
지금 사회를 보니 다부 다처제가 인간사회에 어울린다 생각한다.
임신해서 애 낳을때까지는 법과 규범을 두고 애기는 공동 양육하고 아니면 60까지 부부로 살고 그 뒤엔 자유를 주던지 현재대로 살 사람은 현재대로 살면 되고...
인간 사회를 자연의 원리로 정리하면
목 독신 경쟁하니 신부님 수녀님 교무님 스님 비구니
화 일부 다처 나눔이다.정분을 골고루 나누어 준다.
토 일부 일처 확실하니 하나에 하나이다.
금 일처 다부 지배하니 몸으로 지배한다.
수 다부 다처 연하니 임신해서 애 낳을 때까지 금한다.
세계에 다니면서 이런것을 취재하고 방영하면 인류문화에 공헌도 되고 진정한 사회학자가 출현하리라 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