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서양 교육은 외장형이다.사람을 고칠 수가 없다.무지 막지하여 한 곳으로만 향할 뿐.겉으로 보이는 교육 내실이 전혀 없는 헛 교육이다.대학교 대학원 교수 박사 학자 정치인이 되어도 내실이 하나도 없다.겉만 뻔드럼하지 속빈 강정일 뿐이다.
사람이 사람으로 보이지 않고 소나 닭 개나 돼지 말처럼 보인다.서양 교육을 배우면 배울수록 인간은 망가 진다.
우리 나라에 서구 문명이 전해 졌을 때
약삭 빠르기는 신라 사람들이 빠르고
백제인들은 중간이며
고구려 인들은 아주 늧어 지금도 깜깜한 밤중을 헤메고 있다.
산세의 형태와 물 때문인데 우리나라 산의 조종은 백두산이며 2744m 정상에 천지연이 펼쳐져 있으니 산맥이 굽이 굽이 내려 흘러 뭇산 정상에도 우물이 샘솟고 천지연의 수압때문에 한라산 백록담까지 물이 말랐다 차였다 한다.암반수로 백록담까지 이어졌다고 전한다.
선생님은 백두의 백과 한라산 백록담의 백이 양백지간으로 양백을 반을 접으면 38선으로 경계가 난다고 하셨다.지금현재는 남조선이 잘산다.
한단고기엔 천지연이 넘쳤다는 기록이 있는데 천지연이 넘치면 (백록담도 차여) 조선의 힘이 사해에 떨친다고 나와 있다.
산의 형태는 동쪽엔 구름장이 높게 드리워져 서방기운을 태백으로 막고 서해안에는 꽃구름이 피어나니 바야흐로 동방기운을 펼치는 곳이다.
지구 문명의 꽃은 인간이 완전하게 익어 가는 것이니
지금의 티미한 외장형기술인 서방기운을 잠시 빌리고
동방문화의 내경을 살려 접목시켜야 한다.
바닷물은 낮은 곳이고 낮은 곳의 경계이니 중국의 동쪽이요 우리나라의 서쪽이 서해이다.
아시아 대륙과 아메리카 대륙의 경계를 태평양이라 한다.
유럽 대륙과 아메리카 대륙의 경계를 대서양이라 한다.
아프리카와 호주 대륙의 경계를 인도양이라 한다.
바닷물이 모인곳은 단단한 암반이다.대륙이 폭파되지 않는 것은 물의 무개 때문이라고 난 본다.지구의 자정 능력은 1만 2천여년에 걸쳐 작용하니 물의 힘으로 지축이 뒤틀리고 수압이 강할수록 용암은 치솟는다.(수극화)대기는 요동친다.(화극금)문명은 잠긴다.
이렇게 해서 청인종이 흥망성쇠했고
적인종이 흥망성쇠했고
황인종이 흥망성쇠 했고
백인종이 흥망성쇠할 차례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