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달은 내 마음이요
해는 내 생각이요
땅은 내 정이라.
지구가 태양을 한바퀴 도는데 365일이라면
달이 지구를 한바퀴 도는데 30여일이다.
달이 30일씩 지구를 열 두번 돌면 태양을 일주한다.
그러므로 태양은 양전자요 완전 한 생각이요
태음인 달은 음전자요 마음은 정을 30일에 한번씩 돌며,30일이 인체로 보면 1일은 12시진이므로 지금의 2시간으로 보면 된다.
땅인 지구는 중성자이다.정은 생각을 365일에 돈다.
태양을 도는 별은 정확히 12운성이요
인간을 도는 장부는 정확히 12장부이다.
달이 태양을 돌 때 30일씩 12번 도는 이치는 30일 29일 되는 이치인데 첫째 별부터 12번째 별의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시계로 보면 5분 10분이라하고 1에서 12개 숫자가 그려져 있듯이 5분속에 바로 29일도 되고30일도 되는 이치다.
하루속에 우주가 다 있고
인체속에 만물이 다 있다.
음양중이 세번을 도니 북극성 지구 태양,지구 인간 달,생각 몸 마음이 각각 양 중 음 이다.그러므로
우주.은하계.태양계.지구.인간은 모두 음양중 사상 오행 육기로 되어 있어 이것이 만물을 재는 금척이다.
생각은 전지 전능한데
마음은 생각의 굴래에 제한 받고
정은 한정되어 생각과 마음 사이를 감돌고 있다.생각 마음 정이 합친 것이 육체 이다.
육체는 사해로 나늬고 배꼽을 중심으로 4등분된다.누구나 합곡 태충을 눌러보면 정확하게 알 수 있다.육체속엔 간담 심소장 비위장 폐대장 신방광이 있고 이것이 오행이다.여기에
살았다 죽었다 하는 것이심포삼초이며 살아 있을 때는 오행이 상생 상극 상화 하니 이것이 육기이다.살아있을 땐 생각 마음 정(자율신경)이 작용하지만 죽으면 생각도 없고 마음도 없고 정도 없다 단지 육신만 있을 뿐.
육체는 자율체이므로 영양만 공급해주면 끊임없이 산다.6대 영양소이니 목 화 토 금 수 상화인데
목의 영양은 부드럽게 해주는 신맛
화의 영양은 발산해주는 쓴맛
토의 영양은 딱딱하게 해주는 단맛
금의 영양은 마르고 긴장시키는 매운맛
수의 영양은 차고 연하게 하는 짠맛
상화의 영양이란 떫고 담백한 맛으로 융통성이 있게 만든다.이중에 곡식이 제일이라 했으니 팥 수수 기장 현미 콩 옥수수이다.서양의 더듬한 영양학하고는 비교할 수도 없는 완전 무결한 영양소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