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깨달음이란?

함미호 2018. 10. 31. 19:13

깨달음이란 경우와 이치와 사리가 보이는 단계로 眞理가 보인다.

 

진리를 알았으면 실행하면 된다.

 

간단하고 단순하게 보인다.

 

생식먹으면 살고 화식 먹으면 죽는다.화식을 먹으면서 경전 공부만 했으므로 무덤만 총총하다.

 

신맛 먹으면 간담으로 간다.이런것이 진리다.만년이 지나도 꼭 같다. 변함이 없다.

쓴맛 먹으면 심소장으로 간다.

단맛 먹으면 비위장으로 간다.

매운맛 먹으면 폐대장으로 간다.

짠맛 먹으면 신방광으로 간다.

떫은맛 먹으면 생명력이 살아 난다.미물부터 만물의 영장인 인간에 이르기 까지 꼭 같다.지구외에 은하계에 지구와 같이 생명체가 살지라도 꼭 같다.

 

사실이 보여야만 한다.사실과 사실은 연결되어 있다.生으로 克으로 和로.살아 있는 생명체가 먹었을 경우다.죽으면 생명이 없으므로 아무 소용 없으니 있고 없고이다.

 

인간은 곡식을 먹고 산다.익혀서 먹는다. 지금사람들 수명은 70~80세다.과거엔 500세인간들이 그득했다.원인은 무었인가?물이 위에서 아래로 흐르듯이 딱 깨치면은 생식을 했기 때문이다.

 

생식하면 오래 사는구나! 하면 곡식은 제각각 맛이 다르므로 곡식의 오미가 있고 오행의 완성은 1:1:1:1:1:5이므로 이렇게 먹으면 영생하겠구나.딱 나온다.진리를 알았으면 실천하면 된다.

 

넌 여자다.

난 남자다.사실과 사실이다.사실과 사실속에는 진리가 있으므로 남자와 여자가 살면 아이가 만들어진다.삼태극이 돌아 가정이 이루어진다.음과 양과 중이다.땅에 집을 짓고 농사 짓고 사니 사상이다.출생 결혼 장년 노년 사망하니 오행이다.살아가면서 노하고 기쁘고 숙고하고 슬프고 무서워하고 불안초조하니 또한 육기다.

 

진리는 단지 음양중 사상 오행 육기다.글이 경우에 맟고 이치에 맟고 사리에 맟으면 그냥 실행하면 된다.

이 지구상에 물질 생명체는 모두 맛으로 정리 된다

 

산과 들에 있는 풀이나 나무 흙이나 돌 곤충 물고기등 음식이나 산야초 한약재라 하는데 단지 시고 쓰고 달고 맵고 짜고 떫게만 구분하면 된다.맛이 정리되면 가져다 쓰면 된다.

 

쇠를 다룰적에도 육미를 가감한다.

흙을 굴적에도 육미를 가감한다.

음식을 만들적에도 음양중 사상 오행 육기로 보아 맟으면 실행하면 된다.

 

일체의 생각과 감정 행동도 오미의 변에 의해 일어났으므로 오미를 음양중 사상 오행 육기로 정리하면 된다.

 

삼라 만상의 생성 유지 소멸이 음양중 사상 오행 육기로 진행된다.

 

모든 것은 나로부터 시작되므로 나를 만들어가야 한다.

우선 병을 고치고 병의 원리를 알아 병을 깨치고, 병을 깨지 않으면 육체가 병이 들어 귀신이 보인다.접신이 된다.육신통은 단지 신통일 뿐 깨달음이 아니다.지금껏 세상이 신통만 됐지 깨달음이 없었으므로 하나님 부처님만 찻는다.

 

체질을 고쳐야 한다.생 노 병 사를 벗어나는 방법이다.병들면 고치고 병들면 고치고 하면 병을 벗어나는 방법이 체질개선임이 보인다.체질 개선하고 또 개선하면 영생하는 벙법인 道의 경지에 다다른다.다다르면 진리를 알았으면 실행하면 된다.누구에게 물어보지 않아도 자기자신에게 물어보면 된다.왜?당신의 잠재능력은 全知全能하므로.

궁굼하면 잠재능력에게 물어보면 된다.

 

가지 많은 나무에 바람 잘날 없다.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

낙숫물이 댓돌 뚫는다.

똥밭에 굴러도 이승이 좋다.

물은 위에서 아래로 흐른다.

일체 이유가 없다.

모난돌이 정 맟는다.꿰면 생명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