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가 얼마나 치솟는지 일만원권에서 오만원권까지 나왔는데도 수면아래 가라 앉아 보이지도 않는다.
10만원권 50만원권까지 구상해야할 것이라 본다.물가에 가 보면 작은 돌들 틈엔 작은 물고기가 숨고 큰 돌틈엔 큰 물고기가 숨는다.지폐의 단위란 아무것도 없는 사람은 떼를지어 부유하지만 있는 사람은 몸을 은신하는 그늘이라 본다.
지금 시중에 유통되는 조 단위는 한보철강이 테이프를 끊었다.
목화 토 금 수
일 십백 천 만: 모든 국민이 일상생활을 하는 금전순환 단위이며 실제 현실 단가이다.
만 십만 백만 천만 억: 국민들이 일을 하고 노력해서 얻는 재물의 단계이며
억 십억 백억 천억 조: 부동산 중산층에서 상류층까지요
조 십조 백조 천조 경: 상류층에서 대기업의 자산이다.
경 십경 백경 천경 해: 칠흙같이 깜깜한 앞이 안보이는 과학의 세계이며
해 십해 백해 천해 원: 자연에서 무수한 자원을 확보하기도 하고 돌려주기도하는 기술의 자유세상이다.현재는 핵융합 원자로.
백 단위는 무익하며
천 단위는 가벼워 졌고
만 단위는 만만해 졌고
억 단위는 한대 맞으면 억 하니 기별이 가고
조 단위는 칩의 오밀조밀 정밀한 단계이며 대기업이라야 굴릴 수 있고
경 단위는 달님과 같이 사물을 비추니 완전한 거울은 유리 뒷면을 완전하게 검게 물들여야 사물을 또렷하게 비춘다
해 단위는칼라 TV 인터넷 휴대폰 로봇 로켓트등이 스스로 빛을 내는 개똥 벌레 즉 발광 물질인데 이 빛이 모여 거대한 해를만든다.달도 별도 없는 습한 여름밤에 논 둑 건너 편에 파란 불이 일어 가서 보니 반딧불이 뭉쳐 축구공 만하다.
해는 둥구니 원이다.
물가가 사과라면 세금 걷어서 물가 올리면 현실 물가 이므로 국민은 사먹어야 한다.
땅값이 감이라면 세금 걷어서 땅값 올리면 현실 가이므로 기업은 이윤을 추구한다.
지상에서 수증된 안개가 구름을 짓고 여의주를 문 용이 제 마음대로 비를 내린다.
세상 단어에는 억조 창생. 경친다.해원상생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