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과 부의 기가 안팎으로 머리에 올라 컴퓨터가 작용한다.
귀에 직접적으론 방광경락과 간접적으로 신장경락이 결합이 되는 순간 귀가 열린다.
눈에 직접적으로 담의 경락과 간접적으로 간의 경락이 결합이 되는 순간 눈이 번쩍 떠진다.
코에 직접적으로 대장의 경락과 간접적으로 폐의 경락이 브럿지 되는 순간 녹음 방초의 냄새를 맡는다.
입에 직접적으로 위장의 경락과 간접적으로 비장의 경락이 합쳐지는 순간 입이 열리고 혀로 맛을 보고 (엄마젓 밖의 음식물을 먹을적에 혀가 운동을 하면 혀가 사방팔방 자유롭게 움직이면서 말을 한다.)
얼굴에 직접적으로 소장경락과 간접적으로 심장경락이 합해지는 순간 꽃이 활짝 피어나듯이 감각이 열린다.
다섯 장과 부에 힘이 갖추어지면 컴퓨터 모니처 처럼 불이 들어와 환하다.
골수가 있고 오행이 지배하는 부위가 있고 맛으로 연결되니 경락이 지나는 곳이다.여섯가지 사고를 한다.
色 보는눈 파란데 님이 오는가 천리안 천안통
感 감각 바람부는데 습한데 아이 시려 말발급 지진을 감각으로 안다.신족통
味 맛있다 퉤퉤 천리 전음 맛집
臭 먼지내 분내 천리향
聲 칙칙 폭폭 빵빵 웽웽 천리음 이부통신 천이통
氣 박연폭포를 뚫고 청아한 음이 들려옴 타심통 숙신통 누진통
무당 불교 기독교에서 터득한다.3년 공부 십년공부 평생공부다.다시 태어나서도 한다.
단점은 生死를 벗어 날 수 가 없다.육체를 고치는 법이 없다.살아서 영혼을 몸에서 떼었다 붙였다 한다.
음전기와 양전기를 분리하는 기술을 터득한다.이 과정에서 6신통이 터득된다.인간이 달나라 갈려고 기술이 발전한 것처럼.
깨달음은 경우와 이치와 사리를 보는 눈이다.
고추는 맵다 설탕은 달다 잠자리는 날아 다닌다.재는 여자야 저기 할머니 가신다.있는 그대로 사실을 보는 눈이요
은행 먹으니 심장이 벌렁벌렁 거리네. 이렇게 외우는게 학문인데 깨달음은 진리는 코밑인 입에 있으므로 은행이 맛이 써! 쓴맛은 심장으로 가는구나. 쓴맛은 심장을 영양한다가 나온다.이것이 眞理다.청양고추 먹으면 가슴이 시원해진다.생마늘 먹어도 생강가루먹어도 가슴이 뻥 뚫린다.공통점은 맵다.아 매운맛은 폐로 가는 구나.단맛 먹으면 위장이 편안해진다.위장을 영양했기에 편안해지는 것이 아닌가?근육을 오래 쓸지라도 비타1000 2알 먹으면 피로하지 않다.비타민은 신맛이 나고 신맛은 근육을 풀어준다.
매운맛을 많이 먹으면 근육이 긴장된다.몸이 경직되어 목을 돌릴적에도 뚝뚝 소리가 난다.뇌속도 경색이 되어 뇌운동을 하면 찌르르 찌르르 소리가 나고 마비증세가 생긴다.항문이 말려올라가 통증이 생긴다.인간의 감정은 손톱이 부스러지듯이 망나니가 죄인을 일도 양단하는 생각밖에 없다.골속이 매운것이 차여 넘쳐 금극목이 된 상태요 매운주사를 놓아 緊하게 만들어 놓았다.매운맛은 금이요 긴장된 기운이 넘쳐서 금극목하여 간과 쓸개를 옥죄어 생긴 상태다.신맛을 먹는다.먹은 만큼 부드러워진다.매운맛의 한계보다 더 신맛을 먹으면 이젠 축 늘어진다.쓴맛을 먹어 화극금을 시키면 골속이 중이 온다.중이란 완 산 고 긴 연이 균형을 이른 상태인데 원이 나타나고 원속에 나 원밖에 나가 만들어진다.골속에 삼태극 사상 오행 육기가 생성된다.虛와 空이다 허는 공간속이요(지구에서 보는 하늘이요) 공은 크게 보니 우주밖에서 지구를 보는 空이다.삼태극 사상 오행 육기가 자전과 공전을 한다.삼일신고엔 이를 生天(살아 있는 하늘)이라 했다.
삼일신고에 眞이 입이 보배다. 맛으로 몸을 다스려 참(眞善)에 이른다.생각으로 즉 착하게 살아라 도독질 하지 마라의 어떤 계율이 아닌
쓴맛으로 심소장을 다스려 심소장이 고쳐지면 저절로 禮가 나오는데 여지껏 세상이 학문으로 접근하니 잣구해석에 머물다 만다.유교 기독교 불교 현대의 학문의 한계요 병폐다.
단군조선시대까지는 인류가 어느정도 틀을 갗추고 살았는데 세분화 정형화 되면서 학문과 실제가 분리되니 지금의 고등학교 수준으로 문명을 판단할 수가 있는가?문명과 함께 사라질수 밖에...
眞理는 만년이 지나도 변치 않으니
황금은 금색 백반은 은색 맛은 떫다.
소금은 짜다.
식초는 시다
꿀은 달다.
고추는 맵다.
술은 쓰다.
몸이 있을 때 가능하다.몸을 아는 것이 중통인사다.
표준은 목 화 토 금 수 상화가 1:1:1:1:1:5다.여기서 인간의 문화 인간의 성격 인간의 생 사 초월 모든 문명이 정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