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에 해당되는 글 6건

  1. 2024.11.27 一體 2
  2. 2024.11.22 생명을 살리는 길
  3. 2024.11.19 자연과 인간 1
  4. 2024.11.13 完全
카테고리 없음2024. 11. 27. 14:03

기는 위로 올라가고 陽기라한다.가벼우면 뜨는 기이며 햇빛이 비추면 지상에 머물던 안개 입자가 위로 올라 구름이 된다.

사람도 음식을 먹으면 인체의 잠재능력이 발동을 해서 위로 올라간다.물은 무거워 아래로 흐르지만 수증기는 가벼워 위로 뜨듯이 인체의 혈관은 피여서 길 따라 흐르지만 피따라 기가 돈다.

 

기는 아래로 내려가니 陰기라한다. 구름이 지표면이 차가워지면 아래로 내리니 陰기다.더 내리면 물질과 닿게 되고 공기가 물을 만나 산소되고 이슬되고 서리 되고 눈이되고 비가된다.비나 눈을 실어 나르던 구름이 산에 부딫치면 폭우요 하얀눈을 만들어 놓는다.인체가 살이 찌면 기도 하기가 된다.

 

인체의 중심은 배꼽이다.배꼽위로 오르면 상기요 배꼽아래로 내리면 하기이다.지구의 중기는 밤낯의 길이가 같은 추분 춘분점이다.차가워진 상태에서 뜨거움으로 가고 뜨거워진 상태에서 차가운 곳으로 간다.

태양은 양기

달은 음기

지구는 중기인데 중에서 목 화 토 금 수기가 생성한다.

 

태양계에 목 화 토 금 수성이 영향을 주고 인체의 간담 심소장 비위장 폐대장 신방광이 목 화 토 금 수이다.

목기는 바람이요

화기는 열기요

토기는 습기요 

금기는 조기요 마름

수기는 한기다 추위.지구안에서도 오행이 생 극 화 한다.

 

간담은 신맛

심소장은 쓴맛

비위장은 단맛

폐대장은 매운맛

신방광은 짠맛이요

심포 삼초는 떫은맛이다.인체속에서 오행이 상생 상극 상화 한다.

 

삼태극이니 양기 음기 중기요

사상이니 내가 있는 곳을 기준한 동 서 남 북의 기가 있다.지구의 대기다.

오행이니 풍 열 습 조 한의 기이다.

육기이니 맛에 의한 장부의 기이다.

 

마음을 가라 앉치는 것은 기를 차분하게 해서 터득한다. 여기서 나오는 초능력을 육신통이라 한다.

지금 과학으로 육신통까지 왔다.양자 기술이라 한다.누진통의 경지이다.

 

기계는 생명이 없다.인체의 생각이 생명이 없다.神이다.

기계로 지구밖을 나간다는 것은 인간이 유체이탈을 통해서 몸밖으로 나가는 것이다.모든 생명은 자연적으로 이루어지지만 공부자는 수련을 통해서 만든다.유교 불교 기독교 각종종교가 글자로 표현하는 방식은 다르지만 일체다.

 

영혼은 우주 그 자체이면서 몸안에 들어오면 소우주인데 수도 없고 한도 없이 인체를 드나들었다. 왜?생노병사가 해결되지 않아서.즉 불교와 유교와 기독교의 한계다.육신통은 기 마음 생명력 잠재능력 초능력 최면술 면역능력을 몸이 있을 때 개발하는 방법일 뿐이다.몸이 쇠하고 죽으면 다시 몸을 받아야 시전할 수가 있다.

 

영과 육은 일체이다.물질의 궁극은 영이요 영의 궁극은 물질이다.물질 즉 이 몸을 고쳐야 한다.생 노 병 사가 없는 몸을 만들어 가야 한다.

 

육체가 살아 있을 때 병나면 고치고 병들면 고치고를 무수하게 반복해서 바퀴에 도로가 헤지도록 실천해서 터득해야 한다.그러면 生이 해결된 것이다.많은 사람들이 오래 사는 재주가 없어서 반작용으로

배우고 익히면 오래 살겠지

사랑하면 오래 살겠지

돈많으면 오래살겠지

왕되면 오래살겠지

교수 박사면 오래 살겠지

많은 기술을 가지면 오래살겠지 하고 착각 속에 살아 왔지만 결국은 갈 수밖에 없는 것을 체념한다.  

 

체질을 봐야 하는데 체질을 보면 일체를 안다.경우와 이치와 사리로 보아 아는 것이다.정확하게 예기하면 

옛분들의 공부 방식은 호흡을 정밀하게 해서 원을 만든다.장부는 그대로 있는데 기만 균형을 맟춘것이다.

오행생식요법은 장과 부에서 기가 나오고 장과 부는 맛으로 영양해서 장부의 대소를 균형있게 만드니 마음이 아닌 실제 사실대로 몸이 그렇게 변화하고 몸따라 기가 생성되니 저절로 원리가 터득된다.

氣의 세상도 있고

神의 세상도 있고

精의 세상도 있다.

일반적 생각이 지금의 문명세계다.

확철대오란 여섯가지 생각을 하나로하여 꿴 것이다.체질을 보아 끊임없이 하염없이 맛을 먹어 변화시켜야 한다.

목기도 보고

화기도 보고

토기도 보고

금기도 보고

수기도 보고

상화기도 보고

전체즉 완전한 기도 보아야 학문이 완성된다.

 

지금의 사람들이 휭포해지고 포악해지는 것은 바른학문을 배우지 못했기 때문이다.맥을 1 2 3성이 되게 늘상 맟추어야 하는데 학문을 배우지 못해서 병든대로 생각하고 체질대로 생각하고 제멋대로 행동하고 마음대로 행동하니 이런 지도자가 한 나라를 이끈다면 지구란 우주선은 어디로 갈것인가?

 

Posted by 함미호
카테고리 없음2024. 11. 22. 10:50

물은 위에서 아래로 흐른다.

물은 물질 물체 즉 식물 짐승 인간 광물 액체 광채 만물이다.

 

어머님 아버님의 몸을 빌려 내가 태어 났고

선생님의 가르침으로 내가 바로 섰다.

 

水 만들어 주신분은 부모님이요

木 가르쳐 주시는 분은 선생님이요

火 살을 맛대니 음양을 배움이요

土 부부가 되어 자식을 낳고

金 키우고 가르치며 늙어가고

水 차갑게 정을 끊고 사망한다.

 

물따라 흘러가도 물에 빠지지 않음은

 

귀하디 귀한 몸을 부모님께 받았고

온전하게 사는 법을 선생님께 배웠으므로 지켜나가는 것이 확철대오다.

 

사람과 사람의 만남 속엔 여러 인연의 이름이 있으니

배울때

만날때

살때

낳고 키울때

변화할때요 사회생활을 하면서 직접 아니면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물따라 흘러 가더라도 완전으로 가야 한다.

깨끗한 영혼과 깨끗한 몸 즉 생 노 병 사가 없는 몸으로 만들어 가야 한다.

깨끗한 영혼은 생각을 하나로 하여 깨치면 자연의 원리요

새 생명은 부모님이 이 지구상에서 살 수 있게 만들어 주신 선물이다.

 

새 생명에 7대섭생법을 실천하여

1 공기 좋은 공기를 마시게 하고

2 물과 음식 내 몸에 맟는 물과 음식을 먹으며

3 각종활동 나에게 맟는 직업으로 활동하며

4 온도 내 몸에 맟는 온도를 재고

5 천기 나를 둘러싼 대기를 알아 천기를 살피고

6 체질 체질을 변화시켜 생명력을 키우고

7 생명력 완전한 상태를 끊임없이 창조한다.

 

몸은 점점 싱싱해지고

마음은 맑고 고요하여 明鏡之水요.

생각은 지구의 하늘처럼 투명하게 비어 있어 허공이다.完全이다.

 

고려시대는 마음대로하여 그폐단을 고치려고

조선시대는 몸에 기초한 方正함을 교육시켰는데 신분사회의 폐단이 생겼다.

여기 까지는 정신문화이다.

물질로 세계가 개방되니 동양에서 서양이요 마음에서 물질이 되었다.

물질을 통제하는 법은 만민이 평등하다고 했다.물질에서 돈이 쌓이고 전 세계에 통용되니 세계통일이 됐다.과학기술을 발전으로 핸드폰으로 하나가 되었다.어디를 가나 돈만 있으면 배불리 먹고 여권이 있어 여행이 자유롭고 통역기가 있어 대화에 자유롭다.잘된 나라들은 국민이 幸福하다.

 

군자는 대로행이다.대로행은 가닥길로 가지 않는 것이다.

자기 생명은 자기가 살리는 법이 대로행이니

생명을 살리는 일이 가장 큰 길이요 군자의 길이다.갓길이 아닌 中의 글자 모양세다.

 

Posted by 함미호
카테고리 없음2024. 11. 19. 12:10

태양은 단지 빛을 비칠 뿐이지만 지구는 자전과 공전을 하므로 밤과 낯이 생성된다.

태양의 열기를 한껏 받으면 지구에서 수증기가 올라가서 구름을 만들고 햇빛을 차단하여 태양빛을 조절한다.

 

바람이 많이 불면 즉 태풍이 발생하면 습을 만든다.태풍은 음전기와 양전기가 서로 잘보일려고 경쟁하니 과열되어 습이 만들어 진다.습이 뭉치면 뭉칠수록 검게 변하고 무거워 내려앉다가 이동하지 못하면 산에 부딫치고 비를 뿌린다.구름은 가벼워지고 위로 오르면 태양빛에 분자가 되고 파아란 하늘을 만들어 놓는다.

태평양에 태풍이 발생하면 지구는 일체여서 습한 대기가 한반도에 만들어진다.겨울에도 푸근하다.

 

지구가 열을 발생하면 공기가 위로 올라 구름이 되는데 자연화산이다.바닷물속에도 산맥은 존재하고 화산이 터지면 수온이 따뜻하다.영양이 풍부하여 온갗 해양생물이 생성된다.열은 가벼워서 위로 오르는데 지구대기권은 상층부로 갈수록 공기가 희박하고 히말라야 산맥의 높이는 만년설이 있듯이 차다.차면 어두운 것이요 눈의 망막이요 투명이다.성층권과 지구사이 즉 구름이 생성되고 소멸하는 곳이 중간하늘이다.지구 밖은 어둠이요 절대온도 마이너스273도라 한다.

 

열이 생겨 뭉치니 습인데 습은 기화된 열기가 식으면서 생긴다.습은 대기보다 가벼우면 올라가고 대기보다 무거우면 내려온다.꽃이 지면 열매 맻듯이 열기가 다하는 곳에서 발생한다.내려오면서 산소를 만나니 습이 확장되어 지상에서 바라다보면 구름이 생기고 아침에 안개속을 거니듯이 비행기는 구름속을 헤엄친다.화합하고 결합하니 장마기간에는 하늘과 땅에 맛닿는다.차가우면 내려가고 더우면 올라가니 천지 상하 좌우로 움직인다.목극토이니 바람이 부는대로...

 

습이 비되어 내리면 식는다.더우면 세수하거나 목욕하여 인체를 식히듯이 냉해진다.냉하면 사물이 말라 건조해진다.가을에 일교차가 크고 낯의 길이가 짧아 음양의 교차점에 습이 생기니 그 냉한 습을 태양이 녹여 빛이 지구에 닿으다. 아침 저녘은 싸늘하고 한낯에는 따끈하다.기온이 내려가니 갈 준비를 한다.인체가 열을 내는 힘이 점점 줄어드니 피부가 단단하게 굳어진다.호흡이 짧아지고 결국 정리되니 추상같은 서리에 만물이 숙살된다.

 

다 떠난후 비가 서리되고 얼음되니 하얀 눈이 내리고 잎 떨어진 산에는 눈이 쌓인다.날씨는 차갑고 코가 찡긋하다.찬 냉기는 옷속을 파고 들고 귀떼기 떨어져 나갈듯하다.손발이 얼고 이빨은 딱딱부딫친다.사람들은 죽음 이후를 묻는다.가을에 나무에서 씨앗이 떨어지면 그것이 영혼이다.이 영혼은 낙옆에 덮히고 눈에 덥허서 땅 속에 있다가 봄이 되면 다시 새 생명을 잉태한다.

 

자연과 인체는 일체이다.

인간의 생각은 태양과 같다.

인간의 마음은 지상과 대기권과 같다.

인간의 육신은 지구자체다.

육신은 빈껍데기라고 말하지만 육신 속에 바람 열 습 마름 한기가 있으니 사상에 의한 지 수 화 풍이 아니고 단지 오행이다.

오행은 장과 부다.오장 오부가 있고 오장오부를 연걸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장과 부가 심포장 삼초부이다.생명력이다.

주역의 오행의 생극만 존재하는 것이 아닌 생이 있고 극이 있고 相火가 있다.

 

태양계에 목 화 토 금 수성이 있어 지구를 돌려 주고 지구에 각종 생명체가 살 수 있는 이치다.

우리나라 전통 사상은 주역이 아니다.단지 자연의 원리인데 어느땐가 잃어버리면서 국력이 쇠잔해지고 여기까지 왔는데 오행이 똘똘뭉친 씨앗이요 남한이다.

양과 음과 중의 이치

바른 사상의 이치 아기가 어미의 뱃속을 벗어날 때의 막이 있듯이 지구에서 밖을 벗어날 적에 대기권이 있듯이 태양계 은하계 우주를 벗어날적에도 꼭 같은 막이 있으니 껍질이요 원가운데에서 천지 상하좌우를 보는 법이 사상이다.

오행의 이치에 따른

육장육부의 움직임이다. 

Posted by 함미호
카테고리 없음2024. 11. 13. 12:45

辛巳일이다.지구는 천공에 떠서 자전과 공전을 한다. 하늘과 땅과 인간은 一體다.

 

辛은 토기운이요 巳는 목기운이다.목극토 한다.

마음이 생각을 이긴다.

달의 기운이 해의 기운을 이긴다.

아랫사람이 윗사람을 이긴다.

음이 양을 이긴다.

 

60갑자는 

음과 양이 경쟁하고  =

음이 양을 도와주고  -

음이 양을 이기고     + 

양이 음을 이기고      ×    

양이 음을 도와주고  ÷

오행은 화 상화 토 금 수 목으로 돌아 간다.상화는 丑未상간이다.시이소오다.

 

지구는 태양을 돌아가고 우주는 10이 완성이다.

달은 지구를 돌아가고 지구엔 생명체가 살아가므로 丑未가 지구상에 상화 작용을 한다.

 

심포 삼초즉 

생명력이 약하거나

면역력이 약하거나

신경이 예민해지거나

불안하고

초조하고

우울증 증상이 나타난다.이 지구상이 자연이 살 수 있게 떫은 맛을 많이 만들어 놓았으므로 먹으면 된다.

 

태양계에서  화성은 과거의 지구요 현재는 지구요 금성은 미래의 지구다.사람은 1년이요 우주는 1억이라 본다.

 

목은 =

화는 ÷

토는 ×

금은 +

수는 -

상화 무한대

완전 수학인데 현실이므로 토 금 수 목 화 상화 완으로 차원이 이어진다.

물질이 완전하면 빛이 되고 빛이 쪼이면 물질이 생긴다.

지구상 문명이 사물을 쪼개어 빛을 만드는 과정에 있는데 완전하면 빛세계다.

 

똑같은 것을 만드니

청인종의 문명은 나무로 사람을 만들고

홍인종의 문명은 불로 사람을 만들고

황인종의 문명은 흙으로 사람을 만들고

백인종의 문명은 쇠로 사람을 만들고

흑인종의 문명은 물로 사람을 만들어 혼을 불어 넣는다.기술의 완성인데 우주선은 작은 해성(60갑자)과 같은 모습이다.

 

Posted by 함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