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과 태양의 氣가 丙申일이다.인간은 독립된 소우주이니 丙도 토기운 申도 토기운이다.해와 달이 토기운이므로 인간도 생각은 토기운 마음은 토기운이다.그러면 몸은 토기운을 먹어야는데 입이 진리이니 단맛을 챙겨 먹는다.
인체에 토기운이 약하거나 신맛을 많이 먹엇거나 하면 꼭 천기에 영향을 받는다.
정신은 머리에 있으니 머리가 무겁고
마음은 가슴에 있으니 마음이 어둡다.
몸은 비위장이 지배하는 곳에 영향을 주니 전두통 코끝이 빨갗고 입에 이상이 있고 살에 문제가 있으며 무릅에 이상이 오고 발뒤꿈치가 갈라진다.음식맛을 몰라 잘먹고 비만증에 눕기를 좋아 한다.
인체에 신경은 기요 생명력 마음 잠재능력 면역력 느낌 감정 기분 최면술 마법 금강삼매경 ...종교마다 학자마다 제각각 단어를 만들어서 사람들이 뭐가 뭔지도 모른다.서양 문물이 밀려들어 감정을 많이 사용하니 감정이라 통합하면 어떨까 한다.
물질을 인간이 먹으면 영양분이(음식물이 소화되어 기로 변한다)신경을 따라 이동한다.인체는 좌 우에 12정경이 있으니 24정경이요 정경엔 경혈이 있는데 심해어는 빛을 밝히면 투명하고 경혈에 불이 켜져 붉다.지금의 의학은 백정학이라 신경을 죽여 놓고 고쳤다 한다.이런것이 숙살시키는 기운이다.
교육도 죽이는 교육이여서 배울수록 애 안나고
문화도 감정만 고조시켜 큰 연애인이다 하면 폐병으로 가는이가 많다.
긴장감만 조성하여 싸움만 부추기고 일삼고
의학이라는게 변변치 않아서 생명을 죽이는 것을 업으로 한다.
기계기술로 무기나 만들어 엄포주고 공포스럽게하며
하늘과 땅과 대기를 오염시켜 만가지 병이 생겨 癌이 일상이다.
지구가 오염되니 새로운 별을 찻아나서야 한다고 연구한다.
여기서 생겨나는것이 인간의 감정이다.배를 가르고 창자를 끊어내고 꼬매고 머리도 해부하고...인간을 죽으라 죽으라고 작살내는 문명인데 문명이 좋은줄 알고 집단 최면에 걸려서 따라간다.물질의 極이다.
육십갑자는 60일에 걸친 달과 태양 오성의 기운이다.지구에 있는 생명체에 영향을 주므로 오행을 터득하여 소우주에 대입하여 천기에 맟는 삶을 영위할 수 있게 만든 것이다.
천간은 해요 양이요 생각이요 해는 둥굴고
지지는 달이다.음이요 마음이다.마음도 둥굴고
천간 지지는 중인 오행이 있어 중이요 몸이다.몸도 둥굴다.
유교를 털어내면 身體髮膚는 受之父母요 不敢毁像孝之始也니라.
불교를 털어내면 一體 以有가 없다.
백인의 문명은 숙살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