陽과陰이 정신과 마음으로 육체를 보살피는데 의학은 심리상담이요 정신과라 한다.분명 인체에 작용하지만 물질적 증거가 없으므로 미신이라 한다.
생각은 머리인 인당에
마음은 가슴인 전중에
힘은 아랫배인 관원에 있으니 神 氣 精이라 하며 신 기 정이 합하여 진 것을 육체라 한다.
精(육체를 움직이는 힘인 자율신경)은 무엇인가.폐가 저절로 숨이 쉬고,심장이 저절로 뛰고 위장이 저절로 움직여 배고프면 먹고 소화시키고 무거운 물질은 아래로 내리고 가벼운 물질은 양분이 되어 저절로 오른다.
인체가 한없이 움직이는 것은 장과 부에서 인체에 필요한 모든 세포를 생성시키고 노쇠한 세포는 소멸 시키기 때문이다.
눈꺼플세포 각막 세포 검은자 세포 동자 세포 흰자 세포 눈물 세포 핏줄 세포가 모여 눈의 기관을 만들고 투명한 빛으로 사물을 비추니 형체를 본다.神의 作用이다.六神이니
간과 담은 木신이다.본성은 仁이요
심장과 소장은 火신이다.본성은 禮요
비장과 위장은 土신이다.본성은 信이요
폐장과 대장은 金신이다.본성은 義요
신장과 방광은 水신이다.본성은 智요
심포와 삼초는 相火신이요 본성은 能이며 육생이요 육기이며 마음 기 기분 느낌 감정이다.불교가 육신중에 마음인 음만 공부하여 육신통을 최고로 치는데 몸에 있는 감각기관을 극대화 하는 것이다.불교 이후 지금까지 인간들이 神通만 됐지 깨닫지 못해서 더듬한 문명만 만들어 놓았다.서양 교육은 하고자할 욕(欲)자에 마음심자를 추가(慾)해서 가리키니 제 이익만 안다.
인체엔 오행이 세번 돌아 간다.
첫째 장과 부요
둘째 머리와 몸통이요
세째 사지 손발 얼굴 오관이다.본성이 6개이므로
1:1:1:1:1:5로 만들어야 인간전체를 보고 깨달을 수 있다.한두가지로는 절대 전체를 볼 수가 없다.
만일 음양 오행 표준형 체질로 태어나고 오행생식을 하고 오행섭생법을 수련한다면 아주 쉽게 지상.최고의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고 본다.
인류가 기록상으로 5만년을 지구에서 살았다는데 대대손손으로 이어진 것은 완전한 깨달음이 없었기 때문이다.과학이 불완전한 것은 완전한 깨달은 학문이 없기 때문이다.모든 문명의 완성이 깨닫는 것인데 病이 문제다.
病을 이겨내는 법이 깨닫는 법이며 소울움소리가 나는 곳을 찻으라고 했다.
삼태극 神 氣 精
四 像 四關
五 行 오장 오부가 50%요
육 기 심포장 삼초부가 50%다.
황제 내경에 인간의 생사와 만명의 근원은 육장 육부의 음양 허실 한열 조절에 있다 한다.
음양은 人迎 寸口맥의 대소로 확인하고
허실은 장부의 허와 실이요
한열은 심포 삼초를 영양하면 한열 조절능력이 저절로 생겨난다.
이 우주상에 생명체에게 가장 좋은 음식은 곡식이며 오행에 맟게 먹어야 하며 여기에서 생 노 병 사를 벗어날 수가 있다.
감로란 오행에 맟게 밥 숟가락으로 떠 먹는 생식이요
해인이란 감로를 우물에서 도랑물 냇물 강물 바닷물에 이루도록 먹는 기간을 말한다.
먹은 만큼 인체가 건강해져서 해인이 되니 진리는 진실로 간단하고 단순하다.
진리는 알았으면 실천해야 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