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은 사막이 많고 사막에 물이 나면 오아시스라 하고 문명이 건설 된다.사막은 모래요 바닷가의 사구다.모래 천지에 산다.가장 귀한 것은 물이요 항상 숨쉬는 것은 모랫 바람이다.
인간의 폐가 심박동에 따라 수축하고 이완하여 기관지를 통해 코가 외부세계와 교감한다.감기의 시작은 일교차가 클적에 생긴다.모래는 쉽게 덮고 빨리 식어 한열의 온도 차이가 너무 크다.사시사철 밤엔 춥고 낯엔 덮고의 반복이다.
자연의 원리로 보면 모래는 금이다.메리스는 풍토병이다.아프카니스탄에 간 미군들이 병에 걸리지 않을려고 얼마나 노력했을까? 금은 금이므로 인간의 폐와 대장이다.콧물감기에서 폐렴까지 이어진다.피부에 이상이 온다.
요즘 우리나라 날씨가 비가 안오고 계속 건조하니 밤낯의 일교차가 사막과 흡사하다.만물이 메말라 식수 문제도 야기된다.
地支는 子 午에서 시작 된다.자오는 북극과 남극이 바로 선 상태인데 달의 흐름에 따른 물때를 기준한다.매월 음력 10일과 25일을 기준한다.오늘이 21일이므로
子午는 1일
丑未는 3일
寅申은 2일
卯酉는 3일
辰戌은 3일
巳亥는 3일 이여서 辰時와 戌時에 만조가 된다.
만물은 달에 영향을 받으므로 양력 6월 11일이 지나야 '해갈" 되던지 "변종"이 나타나던지 한다.
天 地 人을 살폈을 때 지금은 인간의 폐대장 병이므로 매운 주사나 약초나 야채 음식 약등이 주효하다.음력 4월 25일이 지난 연후엔 비가오면 습이 공기에 머물러 공기의 습이 폐로 들어가면 말랐던 폐가 촉촉해지고 피부도 촉촉해진다.땅과 대지도 물기를 머금는다.
토와 금은 3성이며
수양명 대장경 족양명 위경은 양이요
수태음폐경 족태음 비경은 음이다.
토는 달고 금은 매운맛이여서 달고 맵게먹으면 만병은 저절로 예방된다.
침 뜸 약 안마 자석등을 폐대장경에 붙이거나 놓거나 안마하거나 해도 되고 사관과 심포삼초경에 놓아도 된다.
달고 매운 음식에다 떫은음식을 가미해도 되고 방법이야 무궁무진하다.
고춧가루가 특효한데 계란과 섞어 먹으면 먹기가 좋다.인체에 차일 수록 양성이 음성되고 사라질 것이라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