四象은 토를 중앙으로 동 서 남 북을 사방에 늘어 놓아 년월일시로 연결지어 바둑도 두고 사주도 보고 36계 줄행랑의 병법도 보고 무술도 되고 농사짓는 법도 되고 묘자리도 되고 집자리도 되고 학문도 되고 종교도 되고 세상 무엇이든지 만들어 놓는다.
木은 동쪽
火는 남쪽
토는 중앙
金은 서쪽
水는 북쪽을 가리키니 북극을 중심으로 배를 타고 지구 둘래도 항해하였다.
목 화 토 금 수는 하도 중요하여 요일에 표시 하였으니 해는 일요일 달은 월요일이다.음양 오행인데 동서양의 학문이다.
지금껐 인류는 이 오행을 氣로 사용하여 종교에서는 하느님이라 하고 부처님이라 부르며 이성이 되고 철학도 되었는데
지금 문명을 보면 감정으로 많이 사용한다.공산 자유 사상이요,영화 연극 드라마 노래 음악 정치 음압병상에도 사용하는 실정이다.동양은 감정이나 기분이나 느낌이나 기를 안으로 다스렸지만 서양은 이렇게 티브이 속에 만들어 놓았다.
지구 안에 인간이 문명을 만들어 놓았으므로 일어난 현상이다.
지구 밖은 단지 목 화 토 금 수기의 상생 상극 화로 작용한다.올 한해는 금성이 지구 가까이 온다.금기는 잡아당기는 기운이요 그 맛은 매운맛이다.지구상 생물은 금기의 영향을 받아 매운것의 생육이 잘된다.
즉 인간의 입맛으로 볼 때 매운 맛의 곡식 풀 나무 동물들이 번성을 하는 해다.인간도 지구안에 살므로 당연히 매운맛을 먹으며 살 수 밖에 없다.
올해 병겁은 매운 맛을 먹으면 그 양에 따라 양성이 음성 되는데 음성이였던 사람도 쓴맛을 많이 먹으면 양성으로 변한다.지금의 소염제(쓴맛 성분)는 병만 확산시킨다.소금의 짠맛이 진정 소염제다.
또 떫은 맛을 많이 먹어도 진정된다.
지금의 학문이 정리가 전혀 되지 않아서 생긴 일이다.
진리는 코 밑에 있다.즉 숨쉬는 곳 기나 마음 감정 느낌 기분에 있지 않다.
단지 입에 있다.입맛으로 신맛 쓴맛 단맛 매운맛 짠맛 떫은 맛을 먹는데 있다.10년 기한으로 목 화 토 금 수성이 인영과 촌구에 작용한다.작게는 날이 밤낫으로 달이 보름과 하현때 년은 동지 하지 오계절로.
하루는 밤과 낯은 음양이요 새벽 오전 정오 오후 저녘은 오행이요
한달은 초승과 보름으로 6일상간이 목 화 토 금 수요
1년은 동지와 하지로 봄 여름 장하 가을 겨울이요 지구 안이요
10년은 태과 불급으로 목 화 토 금 수이다.지구 밖이다.
현미경의 작은 세계는 음전자 양전자 목 화 토 금 수가 중전자이다.
바이러스를 마스터 하면 미생물학의 완성인데 일적십거나 석삼극 무진본이나 일여이다.
종교에서는 그 지도자가 신통만 돼서 미래의 한 점을 예언한다.깨달음하고는 전연 상관 없는 육신통이다.
깨달음은 입맛에 있고 경우와 이치와 사리를 보는 능력이 생긴다.
瞬看 瞬看 卽覺 卽覺이다. 性覺이라 하고 海印도장이라 하는데 자연의 원리에선 깨달음이라 칭한다.
통계나 증거제시에 의해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개발하는데 걸리는 기간은 길고도 멀다.
단지 그 약은 코로나를 위한 약일 뿐이다.
그 약을 먹는 순간 인체의 방어능력은 점점 쇠퇴해져서 결국 문명의 쇠락으로 이어진다.
하늘을 보고
땅을 보고
생명을 보고
지금껏 문명의 진행사항을 보면 답은 눈먼 장님도 해답을 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