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0'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5.04.10
카테고리 없음2025. 4. 10. 14:07

내가 있는 산에서 해와 달을 보면 산에서 떠서 산으로 넘어가고

내가 있는 들에서 해와 달을 보면 들에서 떠서 들로 넘어가고

내가 있는 섬에서 해와 달을 보면 물에서 떠서 물로 넘어가니 눈동자의 꺼플이다.

 

양과 음과 중이 있어

생은 점점 커지는 경우요

극은 점점 소멸되는 경우요

중은 변화요 중간중간이요 조화인데

양과 음과 중이 합하여 하나가 되니 완성이다.完全한것인데 과학은 아직도 정리가 안돼서 양자학만 안다. 미래는 조화로운 연결세상이 있고 이것이 익으면 완전한 과학이 된다.

 

양과 음이 생 극 화하여 세포가 만들어지고 물질이 만들어지고 인간 지구 우주가 생성된다.이것이 사상이다.우리민족에게서 잘못배운 중국문명은 두가지만 안다.음양이 있고 음속에 음양 그음속에 음양 끝도 없이 한도 없이 분열시키기만하니 인류의 문명이 핵가족화 되고 1인문명의 시대가 도래하였다.

 

양과 음이 중의 변화에 의해 다섯가지가 만들어지니 오행이다.

목은 완만하니 봄과 같다.부드럽고 따뜻하고 초목이 발아하고 서로 자라려고 경쟁한다.

화는 산하니 발산하고 뜨겁다 탐구하고 용감하며 밝고 환하고 불같이 타오르니 꽃과 같다.

토는 고정되니 남녀가 결혼하여 애가 만들어지니 확실하고 철저하다.씨가 둥굴어진다.

금은 잡아당기고 긴장시키고 조이고 마르고 가믐이 들고 건조하고 익어가고 무른다.

수는 밀어내고 연하게 하고 편리하게 연구개발한다.수학적이고 과학적이며 기계적이다.

1 2 3에서 5가 만들어져서 인간이 사는 땅이 생성된다.양과 음이 중에 의해서 오행이 생성되고 생 극 화하여 땅이 만들어 진다.

완만한 곳에선 바람이 생기고

산한 곳에선 열기를 낳고

고한 곳에선 습기가 생기고

긴한 곳에선 냉기가 나오고

연한곳에선 얼어 붙고

이 힘이 조화된 곳에선 생명체가 생긴다.

 

목생화하면 바람이 불면 열이 생기고 나무와 나무를 비비면 열이 생기고

화생토하면 열이 식으면 습이 생기고 불타면 숯 검정에 재가 생기고

토생금하면 습이 생기면 차서 냉해지고 태양을 가리니 온도가 떨어지고 경제가 살면 군사력이 생기고

금생수하면 차가우면 얼음얼고 서리내려 얼음얼고 곡식을 거두어들여 저장하고 김장김치하여 겨울나고

수생목하면 연이 다하면 따뜻해 지고 찬곳에 바람 생기고 바닷물에서 태풍이 생기고

 

목화화는 가벼워서 뜨니 대기를 이루고 불에 타면 무거워 가라 앉으니 물질이 되고

토금수는 무거워서 물질을 이룬다,차가우면 물에 떠서 얼음을 이루고 찬곳에서 바람이 생기니 하늘이요 대기다.

 

목극토하면 나무는 많고 흙이 없어지고 바람이 불면 흙을 날려 황사가 되고

화극금하면 화산이 터지면 흙과 쇠와 만물을 녹인다.불로 쇠를 녹이고 핵폭탄으로 생명체가 증발한다.

토극수하면 흙이 많으니 육지가 생기고 벌판이 되며 흙으로 제방을 쌓고 수로를 만든다.

금극목하면 나라를 빼앗아 종으로 부리고 권력을 장악해서 왕이 되고 톱으로 나무를 벤다 건조한 바람은 초목을 말린다

수극화하면 지구에 열기가 없어 얼음행성이 되고 물로 불을 끈다.깜깜한 세상이 된다.꽃샘추위라 한다.

 

나무는 많고 흙이 적으면 영양분을 다 빨아들여 박토가 되고 흙이 많고 나무가 적으면 흙은 고정되어 굳어 지고 갈라져서 부스러지고 바람이 불면 황사가 된다.

흙은 많고 물이 적으면 흙은 말라 부스러져 사막이 된다.물은 많고 흙이 적으면 점점이 물에 떠내려가고  차올라서 가라 않는다.해수면 상승이다.물과 흙이 균형을 이루어야 흙은 축축해지고 풀과 나무가 자란다.

물은 많고 불이 적으면 성냥이 젖어 불을 킬수가 없고 지구에 화산이 터지지 않으면 물은 차가워져 얼음으로 변한다.

불은 많고 물이 적으면 원자 폭탄에 만물이 녹는다.산불이 나서 온 산을 다 태운다.물과 불이 균형을 이루면 물을 뜨겁게 하여 커피를 타 먹는다. 

불은 많고 쇠가 적으면 용광로에 적은 쇠는 녹아 없어진다.태양의 열기에 검은 혹점이 사라진다.

쇠는 많고 불이 적으면 성냥불에 탱크가 달구어 지지 않는다.대장간에서 쟁기도 만들고 솥도 만드는 것은 불과 쇠에 균형이 오기 때문이다.

쇠는 큰대 나무는 작다즉 큰 연장에 작은 나무는 자루가 되지 않는다.나무는 큰데 톱이 작으면 자를수가 없다.나무와 쇠가 균형을 이룰때 적당한 연장이 만들어진다.톱 낫 호미 괭이 대패 나무하고 농사짓고 집도짓고...

 

적당해야 하고 상호적이여야 하고 균형이 맟을 때 서로가 산다.퍼주고 퍼주다가 곶간이 비었다.즉 미국이 전세계에 산타 역활로도움을 주었다.아니 전세계 사람들이 미국인이 되면서부터 혜택이 갔다.사람도 늙듯이 나라도 마찬가지다.관세로 희복할려고 한다.극이다.반발이 생김은 자연적이다.

혜택을 받은 것을 인정하고 상호 관세를 도출해야 한다고 본다.각나라에 실정에 맟게.

 

도와준다.

뺏는다.

상황에 맟게 행동한다.

그냥 놔둔다.

 

오행의 이면이 생 극 화요 작용이요 十이다.十勝人은 오행을 자유자재 구사하는 능력인데

하늘을 보고

땅을 보고 

사람을 보고 

하나는 셋을 포함하고 셋은 하나로 돌아오니 원 안에서 삼태극이요 양음중이다.

Posted by 함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