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17. 2. 23. 12:39

술은 쓴맛이다.인체의 심소장을 영양한다.그 기는 위로 올라 머리에 닿는다.머릿속이 따뜻해지고 뜨거워진다.

심장 소장은 화다.火克金한다.폐와 대장의 정기는 싸늘하고 냉랭하고 수렴하는 기운인데 인체에 술이 차이면 불로 쇠를 녹이는 이치로 폐에 열이 생겨 수렴하지 못하고 확 퍼지게 된다.

 

몸을 통제하지 못하고 취해서 쓰러진다.머리로 취기가 올라 가벼워지고 혀가 풀려 말이 술술 나온다.자기 자신을 통제하지 못하므로 제멋대로 생각하고 지껄이고 행동한다.

 

금형체질은 술을 먹으면 먹을 수록 눈동자는 초롱초롱하고 대취해서 쓰러져도 아침엔 언제 그랬냐는 듯이 말끔하다.남자나 여자나 똑같다.

 

술이 위로 올라 머리 목 가슴 배 사지로 차인다.지속적으로 먹으면 불처럼 타올라 환상적이다.청색이 적색되고 황색되고 백색되어 쇠가 녹는 융용점이 된다.용광로에 쇳물이 되어 흐르니 담긴용기나 두두림에 의해서 알맛은 도구나 연장이 된다.여기서부터 삶이 된다.산중에서 10년 공부한 것이나 술에 떡지어 1년사는 것이나 체질에 따른 융해점은 같다고 본다.

금형 체질은 화가 작으므로 쓴맛이나 술을 다른체질에 비해 6배내지 50배는 더 먹어야 산다.

 

火형체질은 화가 크고 수가 작아서 다른체질에 비해 소금을 6배에서 50배를 먹을 수 있다.소금에 취하면 인체가 물속을 걸어다니듯 흐느적 흐느적거린다.인체는 물 주머니이므로 소금이 차인 것이다.바닷물속에 소금이 생기는 이치다.

소금은 그 맛이 짜다.신장 방광을 영양한다.그 기는 차므로 아래로 향하고 물속에 들어 가듯이 발 무릅 허리 머리로 차이며 더먹으면 바닷속 소금이 된다.

 

화형이 소금을 먹으면 먹을수록 총명해지는데 화형의 발산하고 산화하는 기운을 끌어 잡아당겨 인체에 머물게 하여 현실을 보게 한다.인체의 화기를 소금으로 한번 잡고 두번 잡고 계속 잡으면 결국 불길이 잡혀서 그 불로 인체를 따뜻하게 만든다.방안을 덥히고 물을 끓여 음식을 조리하고 물을 데워 사용한다.결국 원만하게 되어 현실이 보인다.

 

큰 나무는 쉽게 금극목을 할 수 없다.열 아름들이 나무는 스무발의 톱에 좌.우 다섯사람의 장정이 돌아 가며 잘라야 한다.일단은 쓰러 뜨려야 하고 옮겨야 하고 치수에 맟는 재단도 해야 하고 성판이나 각개목이 창틀 문틀이 되기까지의 용도이다.한번 매운맛을 강하게 먹으면 간담은 나무가 바람에 한번 흔들하면 반작용에 의해 뿌리가 뻗어 나가듯이 원상복귀 시켜 놓는다.

 

매운맛을 즐겨 먹어서 금극목이 되어 쓰러지면 기둥도 되고 석가래도 되고 문짝 궤짝도 된다.매운맛을 먹으면 먹을수록 신이나고 살맛이 나며 6배에서 50배의 강도로 먹어서 인체에 차여야 한다.고추는 맵고 뜨겁다.폐장 대장을 영양하고 그 기는 위로 오른다.

 

바다같은 수형체질은 큰 물이여서 한 강에 배 지나가듯 바닷물에 돌던지듯이 쉽게 막지 못한다.굴절된 만을 방파제로 막아 농토로 만든다는 것은 적게는 10년 20년 많게는 50년의 세월이 소모된다.육지와 가까운 양 끝단에서 서서이 흙이나 돌을 붓고 방파제를 단단하게 하는 물막이 공사의 최종점에는 깊이와 유속을 폐유조선으로 막아 양 가에 대기해 있던 수십대의 덤프 트럭이 흙을 일시에 쏟아붓는 정주영 공법이니 세계를 놀라게 했다.

 

그 땅에서 간 기를 걷어내고 작물이 타죽지 않을 정도의 세월은 지난하다.결국 드 넓은 농경지에 벼가 누렇게 익으니 황금벌판이요 추수를 하여 집집마다 알곡이 차고 넘친다.

 

꿀이나 엿 조청 설탕등을 가마니로 먹다보면 흙으로 물을 막는 토극수가 되어 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체질에 따라 6배에서 50배의 강도가 필요 하다.

 

지구에 별똥이 부딫쳐 먼지가 차이면 흙이 되고 흙이 뭉쳐 산이 되고 산이 뭉쳐 태산된다.태산 같은 토형체질은 목극토가 안된다.토는 습기이며 찐덕찐덕한 늪지대이다.바람이 불어 습을 날릴라 치면 반작용에 의해 눈앞의 물체도 안보일정도로 자욱한 안개의 숲을 만들어 놓는다.지속적으로 바람이 불면 습은 점점이 마르고 물기가 걷혀지고 흙이 말라 푸석푸석해지고 바람에 날리니 황사이다.지속적으로 불면 사막이 되고 바람의 강도에 따라 이리저리 산을 옮겨 놓는다.바닷속에 물결이 소금산 만들듯이 목극토가 된것이다.

 

바람이 거세게 불면 천이 파다닥 소리내며 찟기듯이 땅을 발기 발기 갈라놓으니 지구의 둥그런 판이 찟기어 지진난다.너른 땅에 나무심기를 하여 10년 30년 60년에 푸른 산을 만든다.체질에 따라 6배에서 50배의 신맛의 강도가 필요하다.

 

지금의 과학은 놀고 먹는 학문이다.또 제맘대로 해처먹는 자유주의다.자유란 것은 간담에 병이 있으면 신맛을 먹어서 간과 담을 고칠 때 간담의 자유가 있는 것이다.신방광이 작다면 자유란 신방광을 영양하는 짠맛을 먹어서 신방광이 커져서 다른 장부와 같을 때 자유가 오는 것이다.제맘대로 해처먹고 배불리 먹는 것이 자유가 아니다.

Posted by 함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