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생명체는 산소를 머금고 있다. 이 산소가 생김으로 생명체가 사는데 산소가 많은 곳을 먼데서 바라다 본다면 푸른빛이 나고 푸른빛이 나는 별엔 반드시 생명체가 있다.
지금껏 인간이 요모양 요꼴로 아무 능력이 없게된 근본 원인은 불을 발견하여 음식을 익혀서 먹기 시작하면서부터이다.익힌 음식이 몸에 들어가서 산소가 있을 공간이 점점 없어졌기 때문이고 색깔이 나오고 체질이 나오고 또 음식을 산소로 전환시키는데 인체의 기관은 막대한 힘을 소모했기 때문에 그에따른 육기의 체질이 나온 것이다.색이 푸른 것은 그 만큼 산소 함량이 많은 것이다.이것을 싱싱하다고 한다.만일 인간이 지금보다 10배의 산소함량을 가졌다면 인간의 능력이 10배로 증가함은 자연적인 것이라 본다.
싱싱한 야채는 푸르고 산소함량이 많다.
싱싱한 과일은 지구상의 자연의 순환기운을 함빡 머금은 것이다. 과일이 잘 익으면 빛이나는데 이 때 먹으면 장부는 완전하므로 인체에 금방 순환된다.
싱싱한 근과는 땅의 각종 무기화합물이 융해된 정수이므로 땅위에 나온 잎이 누렇게 변한후채근하여 먹어야 한다.
곡식은 모든 식물의 정수이고 천곡이므로 곡식을 생으로 먹는 효과란 필설난기요 형언 불가라.
다음은 가축인데 위의 야채 과일 근과 곡식의 부산물을 먹고 가축은 자라난다.동물은 산소를 변화시켜 붉게 만드는데 이것이 피이다.파란색은 미물이고 피가 붉어야 동물이라 보는데 척추의 기관이 있어야 피가 붉어진다.
인체가 산소를들어 마시면 반대로 육체를 돌던 까스가 배출이 된다.들숨 낼숨이 5초이면 1분에 12번이고 10분에 120번이니 30분이면 360번인데(1년 365일임) 산소가 점점이 들어가고 가스가 점점이 나온다.인체에 들어온 산소가 한번 들어와서 빠져나가는데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략 30분이라 한다.우리가 들어 마시는 숨이 인체속으로 들어가면서 계속잡아당기니까 숨은 끊임없이 들어가는 것이고 인체 구경을 다한 산소가 끊임없이 나가니 인체는 한없이 내쉬는 것이다.그러니 호흡이란 하나의 둥근 원인 것이고
산소가 다니는 길은 흡흡하면 페로가서 대장으로 위장에서 비장으로 신경에서 방광으로 소장에서 심경으로 심포에서 삼초로 담경에서 간경까지 돌아 호호하면 소우주 밖으로 배출이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