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02'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8.01.02 천지인은 삼태극 사상 오행 육기이다.
카테고리 없음2018. 1. 2. 11:57

삼태극은 은하가 빨강 파랑 노랑으로 도는 것을 말한다.면이 아니라 둥근 원이다.이것이 하나는 셋을 포함하고 셋은 하나로 돌아 온다는 사상이다.

 

삼태극으로 돌면서 오행의 기운이 작용하는데

 

목의 기운은 따듯하고 부드럽게 하는 힘이다.수학의 (=)이다.즉 음전기와 양전기가 서로 경쟁하는 힘이다.자라나는힘이요 발아하는 힘이다.이기를 양전기는 甲이라 칭했고 음전기는 己라 명명했다.태양계가 있고 목성은 목기이다.목성은 바람곳이므로 지구가까이 오면 지구에 거대한 바람이 일어난다.

 

화의 기운은 확퍼져서 발산하는 기운이다.은하계 안에서 계속적으로 밖으로 발산하는 기운이다.(÷)이다.끝없이 한없이분리되어 확산하는 힘이다.이 기를 음전기는 乙이라하고 양전기는 庚이라 한다.태양계에서는 화성이다.화성은 열곳이므로 지구가까이 오면 인간의 얼굴에 열꽃이 나듯이 지구가 열기로 쌓인다.

 

토의 기운은 고정시키는 힘이다.굳어지는 힘이고 화합하는 힘이다.통일하고 결합하고 융합한다.(×)이다.이산 저산 합하여 큰산이 되는 힘이다.이 기를 양전기는 丙이라 하고 음전기는 辛이라 한다.태양계에서는 토성이다.토성은 습이 많으므로 지구 가까이 오면 지구에 습기가 차인다.안개 장맛비 비가 잦다.

 

금의 기운은 긴장시키는 힘이다.잡아당겨서 앞력을 가하는 힘이다.결실하고 정리하며 숙살한다.(+)이다.지배하여 노동력을 착취하는 힘이다.이 기를 음전기는 丁이라 하고 양전기는 壬이라 한다.태양계에서는 금성이다.금성은 메말라 건조하므로 지구가까이 오면 크게 건조하여 식물이 고개숙이지 못하고 뻣뻣이 말라 비틀어 진다.

 

수의 기운은 연한 힘이다. 밀어내어 연하게 한다.딱딱한 사회즉 관습이 굳어진 사회에서 여성운전자제도가 나오는 이치이다.(-)다.지혜있고 저장하고 지구력이 있다.이 기를 양전기는 戊라 하고 음전기는 癸라 한다.태양계에서는 수성이다.寒이 많으므로 지구 가까이 오면 추워진다.풀리던 북극 얼음도 주춤한다.

 

삼태극으로 돌아 가는 은하안에 이 다섯가지 힘이 작용하는데 음과 양이니 10이다.동양에서는 天干이라 한다.

 

이제 까지의 학문은 지구안에서의 고정된 사상학이다.지구도 거대한 별이므로 지구밖에는 이 오행의 작용이다.하늘의 오행은 별과 별이 돌고 돌기에 자유롭다.

 

상생 상극으로 돈다.자전하고 공전하며

목기운은 화기운을 생하고 화기운은 토기운을 생하며 토성은 금성으로 금성은 수성으로 수성은 목성으로 향한다.지금은 천지의 질서가 잘못되었으니 태양계에 가까운 별이 갖태어난 목성이다.인간이 오행을 잃어버리면서 제멋대로 갖다 붙였기 때문이다.순서는 목 화 지구 토 금 수 목 화...

 

천간은 단지 오행이다.지지는 12달이니 달이 지구를 한바퀴 돌때이다.지구에 살면서 막대한 영향을 주므로 태고적에 연구된 것이다.지금의 백인주의 생각은 아주 유치한 것이다.태고적에는 지금보다 문명이 더 발전했었는데 무지한 학문을 만들어 가르치고 있으니 인간이 쇠대가리가 되었다. 얼마나 단순한가 맟으면 o 틀리면 x 넛트와 볼트처럼 딱 맟아야 한다.믿으면 선 안믿으면 악 법을 만들고 지키면 살고 어기면 교수형이다.고고학책을 만들어 놓고 지키면 상주고 어기면 퇴출한다.참으로 무지하고 무식하다.

 

어릴적엔 오장 오부가 균형있게 생명력이 작용하여 키우는데 교육을 배웠다 하면 금의 교육이라 교수 박사까지면 금의 정립된다.그러니까 오행중 한가지만 안다.

 

사람은 부드럽고 따듯하고 시적이고 문학적이니 간담의 작용이요

뜨겁고 발산하고 탐구하고 용감하니 심소장의 작용이요

이해하고 화합하고 통합하고 결합하니 비위장의 작용이요

모범적이고 자존심이 강하고 높은 자리에 올라야 하고 이기려하니 폐대장의 작용이요

밀어내고 연하게 하고 지혜있고 내성적이며 양보하니 신방광의 작용이요

생명력이 강하면 5기를 능수능란하게 쓰고 약하면 티미하게 사용한다.

 

삼태극은 만물이 돌아가는 사상이요

사상은 생명체가 사는 지구란 고정된 틀이요

오행은 지구밖의 공간과 별들이 움직이는 질서요

육기는 지구안에 사는 사람들이 숨쉬고 먹고 활동하며 따듯한 곳을 찻아 이동하니 온도요 밤에는 자고 낯에는 활동하니 천기요 체질따라 생각이 다르고 오래 사는 것을 추구하니 생명력이다.

 

 

Posted by 함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