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원리2005. 9. 23. 01:21
이름 : 나무꾼 조회: 31
제목 : 칠 도(칠道)
IP: 61.81.23.114 글 작성 시각 : 2003.06.01 18:48:25

형체가 있다. 형체에서는 기가 발산 되는데 처음과 끝이 같다.

木 나무이다.나무는 위 아래가 있다.나무 처럼 얼굴이 길면 나무의 성격을 타고난 것이다.큰 인물을 거목(巨木)이라 한다.인자하다.따뜻하다.기운이 그렇게 흘러 나오는 것이다.작은 나무는 작게 큰나무는 크게,나뭇잎을 보면 푸르름이 눈을 좋게 하듯이 눈이 발달하여 눈높이 학문이 만들어 지는 것이다.나무 뿌리가 한번 땅에 내리면 그곳에서 생을 마감하듯 한번 시집가면 삼종지도가 만들어 지는 것이다.윗사람을 깍듯이 모셔야 함도 나무의 원리이다.항상 감정이 따뜻하게 살아야 하고,그림처럼 살아야 한다.그래서 그 좋은 눈으로 학문을 익히는 것이다.하여 유명한 분이 있으니 공자님이다.이분은 우주의 목기를 다 깨달은 분이라 하겠다.누천년이 지난 지금까지 유생들이 남아 있다.

火 불이다.불빛은 빨갛다.인간의 정열이고 뜨겁고 사랑하고 산화하며 용감무쌍하다.불은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니 저 높은 곳을 향하여,담뱃불에서 큰 화재가 나듯이 네 시작은 작지만 나중은 창대 하리라.불은 밝으므로 새술은 새 부대에,정열이 지나쳐 오른쪽 뺨을 때리면 왼쪽 뺨을 대라 활활 타오른다.오직 사랑으로 육체를 정열적으로 움직여 희생하고,육감이 예민하고 뜨거워야 한다.하여 유명한 분이 있으니 예수님이다.이분은 우주의 화기를 다 깨달은 분이라 하겠다.누천년이 지난 지금까지 교회가 남아 있다.스스로 미래인간의 한 모델이라고 함

토 흙이다.흙은 노랗다.화합이고 결합이다.모든것과 융합할 수 있다.세상에 돈으로 안되는 것이 별로 없다.돈은 돈다.동그라니 도는 것이다.흙을 밝고 인간들이 살고 있다.화합하는 것이다.결혼하여 같이 사는 것 화합을 강조 한다.뭉치면 산다.티끌모아 태산이다.아주 확실한 사람인 것이다.하여 유명한 분이 있으니 통일교이다.이 분은 우주의 토기를 다 깨달은 분이라 하겠다.만쌍 결혼......하여간 결합해야 한다,현실에선...

金 쇠다.쇠는 그 속이 희다.긴장 시킨다.오그라 뜨린다.책임감이 강하다.내가 세상에 태어 났으니 세상를 지배하겠다.힘으로 또는 종교로,큰 슬픔은 폐대장에서 나오는 기운이다.동정심 불쌍하게 여기는것,남은 그렇지 않은데 내가 슬픈것이다.산속에서 수도하는 것,의리와 자존심 대결, 벼는 익을 수록 고개숙이니 이 금기를 완전하게 깨친 분이 부처님이다.지금도 산중에서는 그 분을 모신다고 한다.호흡에서 생사가 나오니 육체는 거적이니 벗어놓고 가면 된다고 한다(이것은 금기가 자기 몸을 지배한 것이리라.)

水 물이다.물은 위에서 아래로 흐른다.낯은대로 임하소서.초등하교,중학교,고등학교,대학교,대학원,학사 석사 박사,교수면 이 학문의 삼각형 꼭지점에 서 있는 것이다.물이 낯은 곳으로 일정하게 만든곳으로 가듯 찻길이 있고 뱃길이 있고,음악의 길,수학의 길,체육의 길,놀고 먹는 길(잘먹고 잘살다.잘죽는길)이 있는 것이다.차가운 지혜가 있어야 끝까지 흘러 가는 것이다.정해진 길외엔 모른다.사과를 주면 먹지 못하고,식탁에 접시에 칼까지 있어야 하는데 이것을 써비스라 한다.정해진 길만 안다.지금의 기계문명사회이다.지혜를 써서 기계 만들어 일 시키고 놀러 다니고 먹으러 다니고 한다.

가난해도 정이 따뜻하게 사는 목기의 세상
뜨거운 정열로 사랑 희생하며 사는 화기의 세상
돈이최고요,화합이 으뜸인 토기의 세상
이기고,지배하고,불쌍히 여기는 금기 의 세상
차가운 지혜로 발전시켜 나가는 수기의 세상의 틀속에 여러분은 살고 있습니다.이것이 체질에 따른 세상인 것입니다.

이 세상외에 다섯가지 세상을 넘나 들며 현실을 현실답게 잘난척 하며 사는 상화형체질이 있고,

가장 완전한 세상은 지구가 타원이듯이 인간의 얼굴형태를 표준형으로 만들어 타원일때 생명력을 강인하게 증량시키면 이 여섯가지 세상이 보이는 세상이 있다는데 미래 세상 완전한 세상인 것이라 합니다.
이름 : 나무꾼 조회: 41
제목 : 피 혈관의 정의
IP: 211.224.251.127 글 작성 시각 : 2003.05.31 15:15:22

혈액을 줄때 혈액을 측정한다.지금은 A형,B형,AB형,O형,RH-형....등이 있다.

자연의 원리로 보면 인간의 장부가 6장 6부 이듯이 피는 6장 6부의 정액인데,

간담이 큰 얼굴이 긴 목형의 피는 그 피의 세포 중에 따뜻하고 부드러운 기가 가장 많이 내재된 상태의 피로 생성된다.
심 소장이 큰 얼굴이 역삼각인 화형의 피는 그 피의 세포중에 발산하고 확 퍼지는 기가 가장 많이 내재된 상태의 피를 가지고 있고 생성시킨다.
비위장이 큰 얼굴이 동그란 토형의 피는 그 피의 세포 중에 확실하고 굳게하는 기가 가장 많이 내재된 상태의 피를 가지고 있고 생성 시킨다.
폐대장이 큰 얼굴이 네모난 금형의 피는 그 피의 세포중에 지배하고 억압하고 통솔하는 기가 가장 많이 내재된 상태의 피를 가지고 있다.
신 방광이 큰 얼굴이 세모난 수형의 피는 그 피의 세포중에 연하고 감추고 내성적인 기가 가장 많이 내재된 상태의 피를 가지고 있고 생성 시킨다.
심포 삼초가 큰 눈썹짙고 미릉골이 튀어 나온 상화형의 피는 다재 다능하고 팔방미인이고,천재의 기를 가지고 있고 생성 시킨다.

생하는 경우는 목형은 화형에게 화형은 토형에게,토생금이니까 토형은 금형에게,금생수,수생목이요.받는 사람은 건강해지고,
극하는 경우는 목극토 이니까 목형은 토형을 극하고,토극수,수극화,화극금,금극목이요. 양이 많을 때는 죽는다.
상화하는 경우가 있다.예를 들면 토형은 토가 크고 상대적으로 토극수하여 수가작고 목극토 못하여 목이 작으니 토형은 수형과 목형의 피가 좋다.

오리피,산돼지피,노루피,사슴피등을 먹는다.먹는것은 주사 맟을때 보다 덜 위험하다.

피는 생명체의 몸에서 정수되고 증류되고,생명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생명수다.

병원에서 사용하는 증류수는 차서 인체의 근육이 경련을 일으킨다.따뜻하게 보온해서 주면 경련이 없어질 것이다.

인체에는 증류수가 아주 좋다.우리가 일상적으로 물을 먹으면 인체에서 각종 소독을 해서 가는 관으로 정류시키고,열로 증류시켜서 피를 만든다.

정수기 필터에서 나온물을 인체에 주입할 수 있는가?

세번 이상 증류된 증류수는 인체에 주사하므로 인간이 만들어 먹어야 할 꼭 필요한 물 이다.국민을 건강하고 힘있게 만들려면 국가는 법으로 증류수를 마실수 있게 해야 한다.

얼굴색은 피의 색이고, 맥의 형태이고, 피는 본래 붉으니

붉은색에 푸른빛이 들면 현이요,얼굴이 푸르스름 하고
붉은색이 짙으면 구요,얼굴이 붉고
붉은색에 노란색이 들면 홍이요,얼굴이 노랗고
붉은색에 흰색이 보이면 모요,얼굴이 창백하고
붉은색에 검은빛이 돌면 석이요,얼굴이 검고
붉은색이 선명함은 구삼이요 선홍빛(무른 대추빛)의 얼굴이요,

죽는 경우는 피가 생명활동의 결정체이므로 힘이 함축되었는데 예를 들어 석맥은 비위의 힘이 강하여 토극수하여 생기므로 토형의 피를 준다든지,붉은색에 검은색이 많은 피를 주면 그 양에따라 즉사하는 것은 당연하다.

의통(醫統) 할 사람은 반드시 체질을 보고 색을 보고,맥을 보아, 한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일에 한치의 오차도 용납해선 안된다고 난 생각한다.
이름 : hammiho 조회: 31
제목 : 천상 천하 유아 독존
IP: 61.99.44.210 글 작성 시각 : 2003.05.24 16:36:41최종 수정 시각 : 2003.05.28 16:29:11

천상은 양이요,

천하는 음이요,

유아는 중이니,

홀로 존재한다. 배고프면 먹어야 하고, 졸리면 자고, 피곤하면 쉬고, 남이 해주는 것이 아니고 자기가 하는 것이다.

개체가 모두 독립된 소우주이다. 만물은 불성을 지니고 있다.또 무한히 작은것도 우주요, 무한히 큰 것도 우주다.

위도 없고 아래도 없다. 여기서 없다는 것은 어두워 보이지 않아서 없다는 것이 아니고 밝고 밝아서 마음에 미혹함이 없을 때이다. 즉 내가 밝아서 햇빛처럼 투명해져서 위아래가 없는 상태이다.

"등잔 밑이 어둡다, 형광등위가 어둡다"가 아닌 투명해져서 모든 사물이 확연히 보이는 상태를 '天上天下 唯我獨存'이라고 난 생각한다.
이름 : hammiho 조회: 32
제목 : vkstp(영어를 찻아 타자 치세요)
IP: 61.81.18.34 글 작성 시각 : 2003.05.10 14:10:13

나무가 굵기가 같고 앞 뒤가 같을 때 무거운 쪽을 알려면 수생목이다.나무는 물로 자라고 ,나무는 물위에 뜬다.

나무는 그 이치가 아래에서 위로 한 없이 큰다.하여 물에 담그면 예전에 위였던 곳은 위로 올라 뜨고 밑 이였던 곳은 아래로 가라 앉는다.하여 나무는 위 아래가 있다.

義(옳다,그르다의 분별)는 색이 흰 민족의 삶의 표본이다.
그 기백이 넘칠 때는 당당하게 맟선다.
뒤에서 총을 쏘지 않으며,한번 숙이면 절대 복종 하고,
한번 눈밖에 거슬리면 벼를 방아 찧어 쌀로 만든다.
법을 만들어 법을 꼭 지키고,안 지키면 감옥에 집어 넣거나 멍에를 씌운다.
의리를 숭상하고
불쌍한 것을 돕는다.

信(믿음)은 색이 노랗고 황인종의 삶의 표본이다.
화합하고 결합하고 통일 함이 그 근본이다.
갈라 졌던 것이 화합하니 중동이 中同되고,
하나였던 곳이 갈라 지니 중공이 中共 되고,共을 파자하면 흙이 두개로 이리(,)저리(.)갈라 진다는 뜻이요,

커진 곳은 작아 지고 蘇(깨어 날소)聯(잇다을 련)연방 체제가 깨어나고 즉 독립하고,작은 곳은 커지고 大(큰 대) 韓(한 나라한)나라가 커지고,

日 本은 日은 파자 하면 위에 입구는 물에 뜬 나무요,밑에 입구는 가라 앉은 나무이다.本은 파자 하면 수생목이니 한 일(一)은 물을 의미 한다.가벼운 것은 뜨고 무거운 것은 가라 않는다.

미국은 美國이니 아메리카의 땅 형세가 위는 역 삼각인 오행상 화요 아래는 삼각인 오행상 수인데 불이란 본디 위로 昇(오를승)한다. 밤 하늘을 수 놓은 듯한 불꽃놀이가 얼마나 화려하고 아름 다운가.뒷동산에 동백꽃도 이지러 진다.

이렇듯이 나라 이름으로 선인들이 만들어 놓은 "vkstp"다.지켜 보면 된다. 되는지 안되는지.
이름 : 나무꾼 조회: 31
제목 : 교육(자미원의 풀이)
IP: 61.81.20.161 글 작성 시각 : 2003.05.06 17:04:54최종 수정 시각 : 2003.05.06 17:16:36

교육은 집중할 수 있어야 한다.무한한 가능성이 있어야 한다.잠재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교육이어야 한다.

내실을 기할 수 있어야 한다.몸이 현실이니 몸에 대하여 세세하게 가르쳐야 한다.인간 모두가 몸을 가지고 있으므로 이 몸에서 세상 모든것이 밝혀지므로 밤잠을 안자더라도 반복하고 또 반복하여 황금빛이 나도록 해야 한다.

하늘과 땅을 바라보아 손금 보듯이, 인체를 바라보아 명명하듯이 해야 한다.하늘엔 자미원이 있다 한다.

紫(자줏빛자,붉을자)파자하면

止::::그친다.

匕::::숟가락비

사:::::실사

화식 먹던 숟가락을 그치고 생식을 실처럼 먹으면 붉게 된다.

음식을 어떻게 먹어야 하는가?의 방법이다.

微(작을미)

척:::조금 걸을 척(다닐행부)

山:::뫼산

一:::한일(깍다,낮은곳)

兀::::우뚝할 올(건물 집이 들어섬)

복(등글월문 부):::치다.微를 풀이 하면 보면 산인데 조금 들어가면 산밑에 건물이 우뚝 서 있으니 그 곳에서 글월을 가르친다.또는 두두린다.이 글자는 장소를 말한다.

垣원(담,울타리 별이름):::흙을 밟고,한일은(一::먼동)지평선이나 수평선이나 해 떠오르기 전이요,일은(日::해 뜬후 즉 낯) 밑에 한일(一황혼해가 진후 맛닻은 풍경)은 하루를 예기하니 해가 뜨고 지고가 하루이고 반복되어 한달이 되고 일년이 되니 원리를 말한다.

자미원이라는 글을 정리하면, 자줏빛나고 붉은점(작은)이 되는 ,하나란 원리인데,원리를 가리치고,먹는것을 작게하고 실처럼하는 수련방법,그 장소를 말한다라고 나는 생각한다.
이름 : 나무꾼 조회: 30
제목 : 둘째 교육
IP: 61.81.94.187 글 작성 시각 : 2003.04.30 11:25:17

5월 1일 ~~5월 30일까지............

올해 들어 두 번째 30일이 만들어 지나 보다.혼자 가는 길이라 홀가분하다.

준비도 작심만 하면 된다.

그 "화두"를 " 始終一貫" 이라 정햇다.

어느 고인이 티끌을 모아 태산을 이룬후에 만들었을 지도 모를 그 길을 이번에 가야 한다.

옛 분들은 이렇게 공부하는 분들이 많아서 가고 가는 중에 하나를 만들어 놓고 정진했다고 난 본다.

정이 어디 있는가?

연이 있는가?

단지 살아 있음이라.

일전 발표 중에 '하늘을 이불 삼고 땅을 베게삼아 다니겠다"했는데, 선생님 말씀이 "춥겠다"하셨다.
이름 : 나무꾼 조회: 26
제목 : 무식,무지
IP: 61.81.16.218 글 작성 시각 : 2003.04.23 18:26:25

세상을 보는 눈은 크고 넓게 보아야 한다.어떤 나라에 어떤 마을의 통계자료가 인류전체가 될수 없다.

지금의 기준은 믿으면 천당이요,안믿으면 지옥이란다.통계로 세상을 보는데 반 이상이면 통과다.

증거로 세상을 보는데 이것도 이분법적이다.판별하는데 원고와 피고의 다툼이다.전체적인 것을 보아야 하는데 둘만 보고 둘에다 끌어다가 맟춘다.

당연히 안되면 지옥이나,사형,감옥행이다.

이렇게 되는 것은 이 시대에 기준이 되어 평가 할 수있는 학문이 없기 때문이다.

인간은 한번에 여섯가지를 할 수 있고,개발만 하면 일곱으로 완성 시킬 수가 있다.

그 이유는 장과 부가 각 다섯개이고,끊임없이 작게 만드는 핵 분열 작용인 삼초의 작용이 있고,무궁하게 크게 만들어 내는 핵 융합작용인 심포의 작용이 있기 때문이다.

하여 장부가 여섯개이니 다 영양하는 맛이 다른데 짠것은 몸에 해롭다 하여,짠것 먹지 않게 해놓고,짠것 먹지 않아 신장 방광에 병이 들면 신장이 상했다 하여 살려면,신장 떼어내고,또 이식수술해야 한다고 하여 돈을 번다.이렇게 밖에 생각할 수 밖에 없다.이런 무식한 사람이 어디 있는가?

어느 지방에 특산물이 있으면 기후와 토질이 같은 것이다.안면도에 고추,생강,마늘이 특산품인데 그 맛이 매우므로 땅의 성분이 매운것이다.

이 지방에서 오래 산다면 매운것은 폐 대장을 영양 하므로 폐 대장은 건강하나 반대로 간담이 나쁜이가 많이 생겨나,이곳에서 통계를 낸다면 간담 나쁜 사람이 50%이상 나올 것이고 신문이나 방송엔 매운것은 사약과 같다고 예기할 것이다.이게 무지한 백정학이다.

체질을 논 하자면 매운것을 많이 먹게 되므로 네모난 형이 많이 태어나게 되는 것이다.

매운맛을 논하자면 폐 대장이 나쁜 사람에게는 보약이지만 폐대장이 건강한 사람이나 간담 나쁜사람에게는 사약인 셈이다.

천편일률적으로 엮어내는 통계와 증거는 무지하다못해 무식한 백정학의 산물인데, 이것만 배우면 최고 박사라하여 꼴에, 내나라 내민족을 무시하고 조상도 팔아먹는 "사기꾼"과 "후래아들놈"이 되어 버린다.더욱더 가관인 것은 이것(사기꾼인지,후레아들놈인지)도 모르는 것이니 얼마나 잘 만들어진 "쏘세지"가 됐는가?

정리하면

우리 나라는 지방 특산물과 아라비아 숫자의 5일장 서는 것이 일치되는 경우가 많은데,신것이 많이 나면 그냥 3.8장인 것이다.신것 많이 먹으면 간담은 튼튼하나 비위장은 약해지므로 단것을 많이 먹으면" 지방색"이 엷어지는 것이다.

인간은 얼굴이 긴 사람은 간담이 튼튼하게 태어 났으니 살려면 단맛.매운맛을 많이 먹고
얼굴이 역 삼각인 사람은 심소장이 튼튼하게 태어 났으니 살려면 매운맛.짠맛을 많이 먹고
얼굴이 동그란 사람은 비위장이 튼튼하게 태어 났으니 살려면 짠맛.신맛을 많이 먹고,
얼굴이 네모난 사람은 폐대장이 튼튼하게 태어 났으니 살려면 신맛.쓴맛을 많이먹고
얼굴이 세모난 사람은 신방광이 튼튼하게 태어 났으니 살려면 쓴맛.단맛을 많이먹고
눈썹이 짙고,미릉골이 튀어 나왔으면 생명력이 강인하게 태어난 것이니 골고로 먹는다.하여 체질을 알아야 하고,

또 맥이 있으니 간담이 병난 맥은 현맥이니 신맛을 먹고,
심소장이 병난 맥은 구맥이니 쓴맛을 먹고,
비위장이 병난 맥은 홍맥이니 단맛을 먹고
폐대장이 병난 맥은 모맥이니 매운맛을 먹고
신방광이 병난 맥은 석맥이니 짠맛을 먹고
생명력이 고장난 맥은 구삼맥이니 떫은맛을 먹어야 산다.

그러니까 T.V나 라디오,신문,잡지.인터넷에서 무식한 사람들에 의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해"를 입는가?무엇을 먹지 말라 하면 여섯 사람중 한사람에게만 해당되니 나머지 다섯 사람은 살지 말란 말인가?

이것이 무식하고 무지한 것이다.!!!!!!!!!!!!!!!!!!!!!!!!!


이름 : hammiho 조회: 37
제목 : 맥(脈)
IP: 61.81.94.107 글 작성 시각 : 2003.04.22 11:34:02

맥은 피의 흐름 모양 상태이며 살아 있는 동물은 맥이 있다.피가 순환하니까 일어 나는 작용이므로 이것은 누구의 학문도 아니며 인간이라면 각자가 배워서 익혀야 하는 "필수 과목"인 샘이다.

맥을 우리 민족의 학문인 음양중 사상 오행 육기로 정립하면

음양중::손목과 목은 냇물의 여울목이요,기차나 차의 건널목이요,전쟁터의 목 진지이다.
1::목에서 뛰는 혈관의 모양을 양이라 하면 손목에서 뛰는 혈관의 모양을 음이라 하고 중은 손목과 목에서 뛰는 혈관을 같게 만들면 된다.이것을 상하라 한다.

2::좌측에서 뛰는 혈관의 모양을 양이라 하면 우측에서 뛰는 혈관의 모양을 음이라 한다.중은 좌측과 우측의 혈관의 모양을 같게 만들면 되는 것이다.이것을 좌우라 한다.

3::안(내장)에서 뛰는 혈관의 모양을 양이라 하면 겉(체외)에서 뛰는 혈관의 모양을 음이라 한다.중은 겉과 속에서 뛰는 혈관의 모양을 같게 만들면 중인 것이다.이것을 내외라 한다.

사상::양목과 양손목 네군데 맥을 평평하게 하는 것이요,

오행::인체는 간담,심소장,비위장,폐대장,신방광,심포 삼초이니
간담이 허약한맥 현맥
심소장이 허약한맥 구맥
비위장이 허약한맥 홍맥
폐대장이 허약한맥 모맥
신방광이 허약한맥 석맥
심포삼초가 허약한맥이 있다. 구삼맥(이것은 선생님이 정리하셨다)

육기::인체는 살아 있으므로

간담이 허약한 맥일 때는 신맛을 먹고,
심소장이 허약한 맥일때는 쓴것을 먹고,
비위장이 허약한 맥일때는 단맛을 먹고,
폐대장이 허약한 맥일때는 매운맛을 먹고,
신방광이 허약한 맥일때는 짠맛을 먹고,
심포 삼초가 허약한 맥일때는 떫은 맛을 먹고,
어릴때부터 이렇듯이 가르치면 고등학교까지 배우면 누구나 제몸을 제가 고치게 된다.제병도 고치고,자기 체질도 고치고 인간모두 장수하면 된다고 본다.

제몸을 제가 고치면 가족,사회,국가 세계 지구 태양계,은하계 온 우주가 정립되는 것이니 이것이 하나이다.

"인간의 생사와 만병의 근원은 오장 육부의 음양 허실 한열조절에 있는데 이것을 믿지 않고 사방치료하면 반드시 하늘의 재앙을 받는다"라고 내경에 나와 있다.
이름 : 나무꾼 조회: 13
제목 : 일
IP: 61.81.18.64 글 작성 시각 : 2003.04.20 09:59:03

일은 머리로 하는 일,마음으로 하는 일,몸으로 하는 일이 있다.

머리로 하는 일:: 머리에 생각이 있으므로 생각하는 것이다.일반 생각,이념 사고 사상,정신 영혼 심령 이성 머리 관념 .....생각을 많이 만들어 냈다.

생각도 여섯가지이니,부드러운 생각 봄빛의 생각,정열의 생각 즉 뜨거운 여름 빛의 생각,확실하고 철저한 장하의생각에서 종교 나오고,애절하고 절통한 생각은 悲인데 가을 빛이요,차가운 생각이 있으니 겨울의 빛처럼 차고 냉철한 생각이다,이 다섯을 조화롭게 하는 생각이 있으니 상황대처에 빠르고 임기웅변이 능한 생각이다.

이 여섯가지를 알아 생각을 보아 생각을 지우고 생각하지 않고 생각을 없애고 했다 안했다 통해야 확철 대오 했다 한다.

마음으로 하는 일:::가슴에 마음이 있으므로 가슴을 울리는 월화연속극 아내는 감정표현이 아주 잘 되어 있다.연기 하는 분들은 감정 표현의 대가라고 본다.노래도 소설의 인물도,시도 ,어떠한 상태에서의 연극인이 감정을 정밀하게 표현하면 자기자신을 울리고 남을 울리니 높은 재주이다고 본다.기분이나 느낌...........,뜨거운 것을 보아야 뜨거워지고,아픈것을 보아야 아파오고,차야 차가움을 느낀다. 그렇게 느낄려고 노력하면 그렇게 된다.

이감정도 여섯가지이니 잘 보이려는 감정은 봄에 만물이 서로 잘 자랄려고 하는 것이요,꽃이 피고 새가우는것은 사랑하는 여름의 감정이요,애기 낳고 가정을 꾸리는 감정은 농사꾼이 비로소 벼를 논에다 심고 가꾸는 것이요,슬픈표현 죽음을 처연한 감정은 가을해가 서산에 걸려 묘지를 비출 때요,죽은자는 말이 없고 산자는 살아야 하는 감정은 새로운 일을 모색하는 겨울의 노래다.이여섯을 시시각각 자유자재 표현하면 감정의 표현이 능숙한것이다.

이 여섯가지를 알아 감정을 보아 감정을 지우고 심심하면 느꼈다 지웠다.없앴다 하면 정을 통했다 하고 통하면 신통이라한다.

몸으로 하는 일:::이것도 여섯가지이니 부드럽고 따뜻한 손길로 도와 주는 봄의 손길,맟다으면 폭발하는 여름의 뜨거운 손길,화합하여 애기 낳는 장하의 하나된 손길,살아 볼려고 통제하는 규칙적인 손길,잘가라 손흔드는 이별의 손길,훈훈한 고향의 인정의 손길 즉 힘도 이 여섯가지를 통해야 한다.일반적인 힘은 무거운 것을 드는 힘,쌀 두가마(80)를 드는 힘,여기서 능력을 개발하면 500,1000.3000근...의 힘이 나온다하니,

가장 중요한것은 이 여섯가지 힘을 알아 힘을 보고 힘을 지우고 귀찮으면 놓고 들었다하면 힘을 통했다 하고 노력하여 큰힘이 나와야 한다고 본다.이 힘의 근원지는 인체의 소장의 모혈인 관원이다.하단전이라고 한다.
이름 : 나무꾼 조회: 26
제목 : 소우주
IP: 211.224.251.214 글 작성 시각 : 2003.04.17 18:15:05

전자 ,광전자..물질의 최소 단위,지금 이 시대는 전자의 기기에 살고 있다.

원자 폭탄이란 무시 무시한 폭탄의 세계에 살고 있다.

분자 분모란 수의 학이 있다.

세포 여기서 부터 인간의 문제를 풀어야 하지 않을까 한다.

세포는 누가 만드나?인간의 장과 부가 만든다.살아 있는 인간이 숨쉬고 먹고 할 때,끊임없이 만들고 끊임 없이 소멸시키는데,장과 부가 상생할 때 세포 만들고 장부가 상극할 때 소멸시키고 한다.

당연히 세포는 여섯가지 이다.간과 담에서 만들어낸 세포,심장 소장에서 만들어낸 세포,비장 위장에서 만들어낸 세포,폐장 대장에서 만들어낸 세포,신장 방광에서 만들어낸 세포,심포삼초에서 만들어낸 세포이다.

인체의 근육은 간담세포에서 만들고 지배하고,
인체의 피는 심 소장 세포에서 만들고 지배하고,
인체의 살은 비 위장 세포에서 만들고 지배하고,
인체의 피부는 폐 대장 세포에서 만들고 지배하고,
인체의 뼈는 신 방광 세포에서 만들고 지배하고,
인체의 신경은 심포 삼초에서 만들고 지배하고,

인체는 좌우로 각각 12경락이 있어 24개 경락이 작용한다.손끝 발끝 머리 몸통에서 기인된 경락은 장과 부를 지배하는데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장과 부가 작용하고 그 경락 까지 힘을 뻗친다.세포도 경락 따라 이동하는데 특히 고인곳,많이 머물러 있는 곳을 강하게 지배하니,

예를 들면 비 위장의 세포는 배脂,허벅脂,무릅, 발 뒤끔脂,(위경혈의 위중)젓(유방,유脂),이마(두유)를 지배하고 또 살 (지방)세포를 지배한다.

내경에 단맛은 비 위장을 영양한다 했다.그 단맛은 입을 통하여 판단하여 분별하는 것이니맛은

육미이니 신맛은 간담으로 쓴맛은 심 소장으로,단맛은 비 위장으로,매운맛은 폐 대장으로 짠맛은 신 방광으로,떫은 맛은 심포 삼초로 가는 것이다.

정리 하면,단맛 먹으면,비 위장으로 가고 비 위장에서 세포를 많이 만들면,살로 가고 경락이 가득차고,세포가 분자되는데 무거운것은 가라 않고,가벼운 것은 뜨고 힘이 나오고,분자가 원자 되는데 마음이 생기며,원자가 전자 되는데 생각이 나오나니 광전자에서 투명하다고 난 본다.


이름 : 나무꾼 조회: 21
제목 : 농악(農岳)
IP: 61.81.19.235 글 작성 시각 : 2003.04.15 13:23:01최종 수정 시각 : 2003.04.15 13:28:21

소리로 농사를 짓는다.

1::;角의 소리 소고,봄의 완만한 소리로 사물에 부드러운 진동을 준다.만물이 "진동의 파장"에 의해 명멸함은 현재도 밝혀져 있다.각의 소리는 만물을 소생시킨다.교육을 시킨다.봄의 이소리는 만물이 자라나는 소리이다.

2::;致의 소리 괘갱괘갱 갱脈이는 여름의 흩어 지는 소리로 사물에 발산하여 퍼지는 작용을 준다.확확 번지고,피어 오르고,인간의 심장의 고동 소리이며 열정을 준다.여름의 이 소리는 만물이 빛을 발하는 소리이다.

3::;宮의 소리 북소리는 둥 둥 둥 힘의 소리이며 공간에 동그란 원음을 준다.멀리 퍼져 나가도 그 원은 살아 있다.즉 고정시키는 기운이다. 이 소리는 만물이 열매 맺고 인간이 애 낳고 모든것을 화합하고 단결시키고 통일 시킨다.장하의 이소리는 만물이 합치는 소리이다.

4::;商의 소리 징 징은 가을의 소리이다.숙살시키는 서리의 소리요,만물을 익게하는 결실의 소리요,정이 끊어지는 정리의 소리이다.징-----할 때 그 소리에 맟아서 몸에 경련이 일어나 결국은 죽게 된다.서리맟아 만물이 소멸 되듯이......소리의 파장이 작으면 작은 생물이 죽고 크면 크게 영향을 미치는데 지금의 징은 까치 까마귀가 긴장되어 날아간다.징할 때 알이 깨져 번식을 못한다.가을의 이 소리는 만물을 긴장시키고 오그러지게 하는 소리이다.

5::;羽의 장고소리 ,감추고 두두리는 소리,연한 소리,다듬이 소리 빗소리,밤의 소리이다.땅 속의 소리,방안의 소리,물속의 소리 내면의 소리인 것이다.궁체의 소리는 소설 대설의 소리요,열채의 소리는 소한 대한의 소리이다.겨울의 이 소리는 만물을 연하게 밀어 내는 소리이다.

만물이 자라남도 수그림도 이 소리이니 농사를 질 때 각종 악을 제압함이니 그악자가 큰산악,뫼뿌리악인 것이라 선생님은 말씀하셨다.

세사에 소리로 작물을 키우고,동물을 키운다 했는데,우리 소리처럼 완전하고,완벽한 것은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소리의 응용은 크게 작게,천천이 빠르게,긴장시키면 높고,풀어 지면 낮고이고,여기다 오음 즉, 오행의 상생 상극 상화를 대입시키면 된다.

가장 좋은 소리는 악기가 합일하여 음양중 사상 오행 육기의 놀이로 돌아가는 신명(神明)나는 소리이다.

옛 분들은 이소리로 풍어제도 하고 농사도 짓고,해를 기원하고,집집을 돌고 하셨으니 하늘나라 백성의 삶이라!!!!!!!!

이 소리로,인간을 고치고,동물을 고치고,식물을 고치고,만물을 다스릴 수 있으니 자연의 원리인의 많은 공부를 기다립니다.


이름 : hammiho 조회: 26
제목 : 교육복원
IP: 211.224.251.80 글 작성 시각 : 2003.04.11 22:35:07

3월 10일 부터 4월10일까지 한달 동안 프로그램에 맟추어 움직이다.

혼자서 새벽 4시 30분에 기상하여 5시에 정신 집중훈련 에어로빅 걷기 자유운동.......

7:00시부터 8:00시 까지 아침 식사및 휴식을 취하고,

8:00시 부터 10:00시까지 오행 체조 호흡

10:00시 부터 12:00시까지 포크댄스 농악을 했다.

이제 완전하게 교육을 시킬 수 있다.복원된 것이다.

아침 운동은 매일 하던 것이 었으므로 그냥했고,오행체조는 잃어 버린줄 알았는데 몸안에 내재되어 있어서18일을 넘기자 옛날에 했던 것이 터득됐다.

오행체조호흡의 주안점은 각자가 터득하여야 하는데 경락의 흐름을 반드시 숙지 한후에 들어가야지 효과가 있고,숨을 맘대로 쉬지 못하게 하여 일정한 시간까지 이어간다. 완전한 동작은 경혈이 자극 되어야하고,자극 되면 열이 생기는데,그 열을 단전에 모으고 쉼 동작을 하고 또 들어 간다.

호흡법은 인영 촌구를 재서 증량했다가 다시 원위치로 돌아 온다.

포크 댄스는 반복하는 동안에 다 체득 되어 옛과 하나 되다.

가장 어려 웠던게 농악을 복원하는 과정이었는데,안양 신병기 원장님이 주신 것을 토대로 계속 반복한 결과 24일에 통했다.새로운 사실도 알게 되었다.

이제 대리점장님이나,준회원님이나 원한다면 같이 할 수 있다.토요일 일요일이라 든지,2박3일이라 든지,...몇날 몇일이라도 가능하니 미리 연락 주시면 됩니다.

행사나 회사에서 필요하다면 출장도 가능합니다.전국 대리점에서 원하신다면 연락을 주십시요.연수원 비법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이름 : 함미호 조회: 27
제목 : 소개(召個)
IP: 61.81.24.128 글 작성 시각 : 2003.04.10 15:50:27최종 수정 시각 : 2003.04.10 15:54:29

아이디"를 공무원으로 부터 본명으로 한다는 뉴스를 보고,

자기 이름을 걸고는 함부로 작난을 치지 못하고,
또 가릴것은 가려야 하고,
투명한 것이 되면 행동도 생각도 마음도 바르게 할 수 밖에 없다 봅니다.

이왕지사(이왕에 이렇게 된일)빨리 밝히는 것이 낫고,매도 먼저 맞는게 낫다 했으니

"나"를 소개 합니다.

자연인(自然人)은 나무꾼이고,
한글로는 함미호요,영어로는 hammiho요,
한문으로는 弓 爾 金 高 입니다.

사람들은 늘 의심을 많이 하기 때문에 확인 할려고 하는데, (nahe.co.kr로 자연 섭생법 고찰)을 확인하시면 딱 떨어 집니다.떳떳하게 살고,밝게 살아 야죠,숨기면 뭐합니까?

늦어서 죄송합니다.

거짓을 거짓으로 거짓말하면 거짓되어 거짓인줄도 모르니 이것이 거짓이요,

참을 참으로 참되게 말하면 참되어 참으로 돌아 오니 이것이 참이다.

이름 : 나무꾼 조회: 31
제목 : 깨 친다.
IP: 61.81.20.115 글 작성 시각 : 2003.04.02 14:25:00

병(甁)속에 새가 있다.새를 꺼내는 방법은?..........

남북이 화합하는데 남북 이산가족 만남,남북 장관 회의,체육 교류,문화 교류,경제 교류,뱃길,육로........

"생각이 바뀌면 미래가 보인다"한다.누구를 위한 미래인가?

지금 세계를 긴장시키는게 무엇 인가?兵 이 있고,病 이 있고, 甁(울타리)이 있다.

이번에 남 북 파병안을 하면 희망 사항일까?

자유와 공산의 이념(생각)에 의해 남북이 양분 됐다.남이 만들었다고 남들이 해주길 바라 는가?

우리가 주인이 돼서 주도적으로 화합 하면,

일은 더 이상 군을 강화시킬 빌미가 없어 지고,
동북아의 긴장도 풀어 지고,
투자도 더 많이 되고,돈도 벌고,신용도 얻고,
후(WHO)에도 (의료,건설 남북 평화 유지군)을 알리고,뜻을 같이 하는 나라와 함께 하면 이 파장은 아주 큰 것이다.

인간 관계도 나쁘다,나쁘다 하고 등한시 하면 결국 나쁘게 되어 그파장이 나에게로 돌아 온다.악이다 악이다 하여 악인으로 규정짓고 결국은 숙살(죽여서 다른 것이 되도록 유도) 한다.나를 악인이라 하는데 누가 좋아 할까?

바른길로 가지 않아도 우선 편을 들어 주어 옳은 길로 인도 하면 얼마 든지 새 사람이 되는 것이 인간이다.국제 관계도 이와 같다고 본다.

이제 우린 늘 그랬듯이 남북 평화 유지군을 파병 한다면 이것이 병(생각)을 깨고(바꾸면) 새(미래가)를 꺼내(보인다)는 방법이 아닐까 나는 생각 한다.

성경에 "새 술은 새 부대에'란 구절이 있다 한다.

이름 : 나무꾼 조회: 33
제목 : 확철 대오
IP: 61.81.94.105 글 작성 시각 : 2003.03.30 19:05:34최종 수정 시각 : 2003.03.30 19:08:22

확철 대오(確哲大悟)는 생식인이라면 누구나 터득해야될 하나의 공부 과정이다.

확은 확실하다.정확한것,확고 하다.변치 않는다.

철은 밝다,환하다.대낯 같이 환하다.

대는 크다.

오는 파자 하면 마음심+나오이다. 즉 내 마음, 풀이 하면

확실하게 밝아 크게 깨닫는다.내 마음이 확실하게 크게 밝아 진다.내 마음이 크게 밝아져 확실한 상태로 있다. 할 때이다.

확실하게 밝아 지면 안개가 끼어 오리 무중일 때와 깜깜한 밤중에 보이지 않을 때 극으로 비온후에 공기가 맑고 태양이 찬연히 비출 때 사물이 낱낱이 보일 때이다.

여기 까지는 없고, 있고이다.환하게 보이면 생명이 있고,생명엔 생각(신)이 있고,만물의 영장인 인간이 있고,

인간의 생각은 빛 보다 빠르므로,세밀하고 정밀한 육체의 진동의 파장에 의해 흐릿하면 이 생각 저 생각,생각이 많고,뜨거워 지면 단순해 져서,정점에 이루고,생각이 보이면 생각을 한없이 잡아 부린다.빠른 생각을 잡아서 천천이 부리는 것이 1단계이다.

이것이 되면 주인이다.자기가 자기의 주인 이다.

2 단계는 생각이 몸에 있는데 현재의 몸의 상태가 현재의 생각이므로 밖에 있는 몸을 생각속으로 부린다. 몸은 제 맘대로 할려 하는데 생각대로 되는 것을 말한다.이것을 극기 복예(克己復禮)라 한다.옛 분들이 다 만들어 놓았다.

3 단계는 水와 火인데 심장을 멈추게 하는 귀식 대법이란게 포청천에 보면 나와 있다.살아 있는 인간은 늘 심장이 뛰는데 자기 의지대로 멈추게도 가게도 한다고 하니 나 원!!! 참인지 거짓인지..........

또 신장으로 호흡한다는 명문 호흡이란 것이 전해져 나려 온다 한다.물 속에서도 물고기와 같이 산다나....?

이것이 생각으로 육신을 완전하게 다스리는 단계라고 선생님은 명명 하셨다.자연의 원리인의 일취 월장을 빌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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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함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