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원리2005. 9. 23. 01:06
이름 : 나무꾼 조회: 24
제목 : 나무하는 나무꾼
IP: 61.81.24.235 글 작성 시각 : 2003.03.17 17:03:36

새벽 4시 반에 기상 하여 일과 대로 하루 하루를 소요 하고 있다.

비가 오거나 말거나,바람이 불면 부는가 보다하고 지낸다.

하루의 오전이 쏜 화살처럼 빨리 지나간다.경쾌하다.

모든 것은 내 안에 있고,시간이 있고,그냥 맟춘다.정해진 틀속에 몸을 담고 흘러 간다.

밖에 있는 것이 안으로 모이면 겨자씨요,안에 있는 것이 밖으로 펼치면 우주와 하나 된다.

때론 귀찮고,때론 노하고,때론 생각하고,때론 사랑 하며,때론 두려워 하고,때론 불안 초조 하지만 이런한 것으로 부터 자유로와 진다.

좌우를 맟추고 상하를 조정하는 것에서 부터 감정의 자유를 얻는다.

이것은 예전에 인영이 컸으니까 지금도 크겠지 하고 꽃는 것하곤 다르다.순간에 측정을 하여 그에 맟게 한다.

또 커피 2잔 연거프 먹어 모맥 나온다고 폐 대장경에다 꽃는 것도 아니다.

가장 큰 道는 사관이니 이것을 조정 하고,그 다음이 심포 삼초이니 이것을 조정하고,세째는 체질맥이니 이것을 항시 유념 한다.


이름 : 차진국 ohaeng21@unitel.co.kr 조회: 58
제목 : 자연의 원리 강좌 일과표
IP: 211.209.249.198 글 작성 시각 : 2003.03.10 13:58:16최종 수정 시각 : 2003.03.10 14:26:46

자연의 원리 강좌 일과표

시간

내용

비고

4:30

기상

5:00~7:00

에어로빅, 자유운동

5분 정신 집중 훈련

7:00~8:00

아침식사 및 휴식

8:00~10:00

오행체조호흡

5분 정신 집중 훈련

10:00~12:00

포크댄스, 농악

5분 정신 집중 훈련

12:00~1:00

점심식사 및 휴식

1:00~3:00

강의

5분 정신 집중 훈련

3:00~6:00

농업 실습

6:00~8:00

저녁식사, 세탁 및 휴식

8:00~10:00

토론, 주제발표, 노래, 보충 강의

5분 정신 집중 훈련

10:30

취침

소등 후 이동 금지


이름 : 나무꾼 조회: 31
제목 : 지도자
IP: 61.81.18.36 글 작성 시각 : 2003.02.28 17:45:50최종 수정 시각 : 2003.02.28 17:53:08

내가 나 자신을 보면 정신이 있고,마음이 있고,정이 있다.

지도자가 지도 하는 나라를 보면

정당이 있고 정부에서 인정해주는 인사가 있고,
정책이 있고 중간에서 조정하는 위원회가 있고,
야당이 있고 국민의 대표로 추천되는 인사가 있고

내가 나 자신의 장부를 보면

양은 담 소장 위장 대장 방광 삼초가 있고,
음은 간 심장 비장 폐장 신장 심포가 있다.

나라를 보면

내적인 것은 교육 문화 재무 법무 내무 언론이 있고
외적인 것은 학교,체육,경제,정치,사회 외교가 있고,

간담이 크게 작용할 때는 그에 맟게 교육부나 학교 학원등 가르치는 것에 집중하고,
심소장이 크게 작용할 때는 그에 맟게 전통 문화 현재의 문화 체육등을 주목 한다.
비위장이 크게 작용할 때는 그에 맟게 경제에 초점을 두고 재무를 관할 한다.
폐대장이 크게 작용할 때는 그에 맟게 법을 정리하고 유대를 강화하고 정치력을 발휘 한다.
신방광이 크게 작용할 때는 그에 맟게 새로운 것을 모색하고,연구 개발하고,내적인 것에 치중하고 사회를 발전 시킨다.
심포 삼초는 인간이 가장 튼튼하게 만들어야 생명력이 강인하게 작용하므로,언론을 통해서 알리고,외교를 통해서 견실하게 하여야 한다.

인체의 간담 심소 비위 폐대 신방이 균형이 되어야 건강하듯이 예를 들어 문화 체육이 모든 기관중에 빈약하면 집중 육성해야 한다.

인영이 큰가 촌구가 큰가를 알아서 중을 맟추듯이 예를 들어 법이 위에만 있는가,아래에 있는가를 알아서 위에 있을 때는 잡아 부려 내리고,아래에 있으면 북돋구어 올려서 중을 맟춘다

하여 세계는 세계의 틀에서 음양중을 보고 오행 육기를 보고,
국가는 국가의 틀에서 음 양 중을 보고 오행을 보고 육기를 보고,
각 단체는 단체의 틀에서 음과 양과 중을 보고 오행육기를 보고
교육부는 교육부의 틀대로 음양중을 보고 오행을 보고 육기를 보고 이것이 완전한 것이다.

세상은 지배하는 것이 아니고 따라올 수 있도록 인도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틀을 만들어 놓아야 한다.그러므로 지배자가 아니고 지도자가 되어야 한다.

가장은 가정의 지배자가 아니고 화목한 가정을 꾸리는 지도자이다.
스승은 학생의 지배자가 아니고 학생을 바르게 인도하는 지도자이다.
대통령은 국민의 지배자가 아니고 국민을 건강하고 힘세게 살게 하는 지도자여야 한다.

지도자가 될려면은

간담을 튼튼히 하여 어질며 仁이라 한다.
심소장을 튼튼히 하여 예절이 나와야 하고 禮라 한다.
비위장을 튼튼히 하여 신용이 있어야 하고 信이라 한다.
폐대장을 튼튼히 하여 義理가 있어야 하고 義라 한다.
신방광을 튼튼히 하여 지헤가 나와야 하고 智라 한다.
심포 삼초를 튼튼히 하여 能力이 나와서 인격이 완성되어 참으로 여러 사람에게 모범이 되어야 한다고 나는 생각한다..

이름 : 나무꾼 조회: 26
제목 : 잠재 능력
IP: 61.81.16.159 글 작성 시각 : 2003.02.18 12:30:27

잠재 능력은 보이지 않는다

귀는 물질이다.귀라는 물질은 듣는 작용을 한다.고렇게 생기면 듣게 되는 것이다.듣는 것은 바로 잠재능력의 작용이다.

눈은 물질이다.눈이라는 물질은 보는 작용을 한다.그렇게만 만들면 보게 되는 것이다.보는 것은 잠재 능력의 작용이다.

코는 물질이다.코라는 물질은 맡는 작용을 한다.똑같이 만들면 맡게 되는 것이다.그 맡는 것이 살아 있는 잠재 능력의 작용이다.

입은 물질이다.입이라는 것은 말을 하게 하는 작용과 음식을 먹는 작용을 한다.그와 같이 만들면 말도 하고 먹게도 되는 것이다.먹게 하고 말하게하는 것이 바로 잠재 능력의 작용이다.

얼굴은 물질이다.얼굴이라는 것은 물질인데 느낌을 준다.그렇게 만들어야 느낄 수 있다.느끼는 것은 잠재 능력의 작용이다.

기라는 잠재 능력은 色,感,味,臭,聲으로 나타 난다.온도로도 나타 난다.

대기는 온도가 따뜻하면 나무가 되고,차면 물이 되고,건조하면 쇠가 되고,습하면 흙이 되고,열하면 불이 되고,눈에 보이지 않지만 위와 같이 작용 하는 것이라 본다.

생각이라는 것은 자유 자재 하다.무엇이든지 이룰수 있다.93년도 선생님을 뵐적 대화가 "생각으로 깊고 깊은 바닷속이나,멀고 먼 우주도 알 수 있습니까?" "생각으론 가능 하다".하셨다

생각은 물속에서도 죽지 않고,불에도 타지 않고,흙속에도 머물고,쇠속도 자유 자재 하고 나무도 되고,원하는 것은 다 될 수 있다.

몸은 제한이 많다.숨을 쉬어야 하고,먹어야 하고,살아야 하고,몸이 사는 것을 '자라 나면 결혼 시켜야 하고 ,자식 낳고,늙기 싫어도 늙어야 하고,때가 되면 가기 싫어도 가야 하고......몸이 사는 것을 70~80으로 놓고 그 안에 각자 나름대로 노력하다 간다.또 어떤 이는 생노 병사라 했다.또 자비나 사랑이나 물이나,신용이나 인이나 어떤 것으로 몸을 만들어 갈 수 있는 방향을 만들어 놓기도 했다.

한데 사실 잠재 능력은 무한 하다.잠재 능력은 몸 안에 있다."몸이 완전 하면 잠재 능력도 완전해진다 "는 경우와 이치와 사리에 맟다.

정리 하면 잠재 능력은 완전하다.개발 순서는" 머리에 집중하고,마음에 집중 하고,몸에 집중하고,셋을 모아 하나로 할 때의 상태가 완전하다"고 하며 자연의 원리를 공부해 가는 과정에서 누구나 알 수 있다고 생식인들은 말한다.
이름 : 함미호 조회: 23
제목 : 문과 답
IP: 61.111.1.161 글 작성 시각 : 2003.01.28 15:04:02

원인이 있으면 결과가 있다.또 인과 응보란 자기가 한 일은 자기가 받는다.

습이 있다.

매일 세끼 생식에 반찬으로 멸치와 장을 먹으면,멸치는 짜기도 하고,뼈대가 있고,비린내 나고 하지만 금의 성질이 강하다.고추장도 맵다. 금의 성질이다.오래 먹으면 금극목하여 뒷목이 아프고 통증이 있다.

그러면 내몸 내가 고치니 '이까짓 것 쯤이야 !' 하고, 음양을 맟추면 오행은 저절로 도니 음양을 맟춘다. 딱 보니 인영이 크겠다 태충에 자석 테입 붙여서 간이 찡~하도록 울리게 하면 그 쪽 목의 통증은 딱 없어 진다.

또 한쪽 태충에 자석 테잎 꽃는데 찡하지 않고,시원치 않으면 그 쪽은 오래 걸린다.하여 고쳐 놓아도, 먹는 것이 똑 같기 때문에 좀 있으면 또 아프다.그러면 또 고친다.

그러 다가 멸치가 떨어 져서 먹지 않으면 "어"아주 아픔이 없다.또 아프지 않으니까 모르는채 그냥지나 간다.즉 병은 오늘 내가 어떤 맛을 강하게,또는 계속 먹느냐에 따라 나타 난다.

화 불급이다.올해는 소장경이 새끼 손가락에서 시작하여 팔꿈치를 거쳐 어깨 너머를 휘돌아 광대뼈를 지나 '들리는 궁(청궁)'까지 도달하고.

심경의 발원지는 움푹 패인 겨드랑이의 극천에서 발원 하여 손 바닥을 지나 새끼 손가락까지 이어 지고,

독맥은 윗 입술에서 시작하여 정수리를 거쳐 백회를 지나 척추를 타고 주욱 내려가서 장강까지 간다.즉 척추 타고 흘라가는 경락이 독맥이다.기경 팔맥 중의 하나로 척추 수술로 이 신경이 끊기면 "생각이 깜박 깜박하여 자기몸을 자기가 감독하지 못하게 된다."윗 사람의 생각이 깜박 깜박하면 참으로 위험한 것이다.

독맥을 다스리는 침 자리는 소장경의 후계이다.침으로 후계를 자극 하면 커지기도 하고 작아지기도 한다.전기가 많이 흐르게도 하고 적게 흐르게도 한다.놓았는데 시원치 않으면 아픈 부위를 도장침으로 꾹꾹 눌러 피가 드문 드문 나오게 하면 통혈되어 독맥이 열린다.

수수가루가 제일 좋고, 마이신 키니네도 좋고,쓴맛도 좋다.인영이 큰가,촌구가 큰가를 알고,鉤라는 것도 알고,2배인가,4.5배인가를 알아서 조정하면 된다고 본다.이것이 자연의 원리이다.

이름 : 함미호 조회: 31
제목 : 정은 왜 일어 나는가?
IP: 218.48.8.126 글 작성 시각 : 2003.01.21 22:43:59

정은 먹는 것에서 일어 난다.즉 죽은 시체는 정이 없는 것이다.기계는 정이 없는 것이다.핵은 인정 사정 없는 것이다.

먹는 것을 잘 조절하면 누구나 쉽게 아주 간단 하게 정이 놓아 진다.

정은 한 생각이 정점을 향하여 생사 결단을 초월할 때 정이 끊어 진다고 한다.

선생님은 이를 "대소변을 받아내서.....며느리 눈치 보며 방안에 드러 누워 10년을 넘기면,정신은 세상을 하얗게 지새우는데 목숨을 끊을려고 끊을려고 해도 명주처럼 질겨서 끊이지 않다가......툭 떨어질 때 음양이 분리 되고 생사가 판가름 난다" 하셨다.

생식을 10년을 넘기면 육체가 밝고 밝아 져서 환하게 되어, 살아서 그 상태에 까지 갈 수 있는 것이다. 자연의 원리에 "모든 일은 자연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란 바로 이와 같다고 본다.

하루 하루를 생사 초월하여 살아 갈 수 있는 것이다.느낌도 없이,감정도 없이,정도 없이....

단지 생식을 먹는 것은 육체가 살아 있으므로 살아 있는 육체에 에너지만 보급 할 뿐......그러 므로 육체는 그냥 살아 가는 것이다.

에너지가 있고 전자가 있고,원소 분자 세포 난자 물질이 있고 달 지구 태양 북극성이 있다.

물질(음식)을 먹으면 육신은 잘게 부수어 에너지화 하여 그것이 신경선으로 가서 기 마음 느낌이 되고 또 물질화 되어 대변 소변 진액으로 빠진다.

하여, 이 육체 속에서 물질이 한없이 잘게 부수어 져서 기화 되니 보이지 않는 삼초의 작용이요,또 이것 저것 한없이 합성하여 물질을 만들어 대변 소변으로 빠지니 심포의 작용이다.씨앗도 그렇게 하고,인간도 그렇게 하고,지구도 우주도 그렇게 되니 이것이 하나가 아닌가!!!!!
이름 : 함미호 hammiho@naver.com 조회: 48
제목 : 장부는 독립된 소우주이다
IP: 61.111.8.110 글 작성 시각 : 2003.01.01 22:16:46최종 수정 시각 : 2003.01.03 13:09:38

간담이란 소우주는 눈을 만들어 세상을 보고, 인체의 근육을 생성한다.

심소장이란 군주는 얼굴을 만들어 세상에 드러내고, 부부가 피를 농사짓고

비위장이란 곡창지대는 입을 만들어 영양하고, 살을 조절하고

폐대장이란 주인은 코를 만들어 냄새를 맡고, 피부를 다스린다.

신방광은 귀를 통하여 사물의 소리를 듣는데, 뼈, 골수, 힘줄, 머리 등 자식들 농사짓고

심포삼초는 각 장부를 오가면서 신경을 연결해준다.


눈은 보는데,

푸른색이다.

붉은색이다.

노란색이다.

흰색이다.

검정색이다.

황금색이다.


귀는 듣는데,

부르짖고

웃고 기쁘고 열나고

노래하고 생각하고, 노랫소리

곡소리, 신음 소리, 흐느끼는 소리


느낌은 느껴지는 것인데,

뜨거운 것: 한쪽에 치우치고

따뜻한 것: 전신 기혈이 잘 돌고

편안한 것: 보통이고

서늘한 것: 피가 팽팽하고

차가운 것: 피가 안 통하고

이런 것은 피를 통해서 안다. 서늘하면 피가 긴장되니 팽팽하고, 추우면 피가 굳는다.


입은 먹는데,

신맛

쓴맛

단맛

매운맛

짠맛

떫은맛


코는 냄새 맡는데,

신 내

탄 내

향 내

비린내

썩은 내

생 내


장부가 머릿속 감정을 사용하는 법은

노하고

기뻐하고

생각하고

슬퍼하고

두려워하고

불안하고 초조하고


장부가 몸을 부리는 법은

걸어 다니고

뛰어다니고

서고

앉고

누고

안절부절못하게 하고


장부가 마음을 부리는 법은

학문 욕, 명예욕

유명 욕, 화려한 욕

돈 욕, 식욕

지배욕, 권력욕

성욕, 잠욕

잘난 욕, 골고루 욕


이것이 오장에서 오관을 부리고

오장육부의 힘으로 생각하고 마음 쓰며, 몸을 움직이는 법이다.

그런데 요즘은 말세라

장과 부를 떼어내고 붙이며

오관을 빼고 박으며

얼굴을 들어내고 꿰매며

장부에 경락이 끊기든지 말든지

근육이 손상되고

피를 함부로 나누며

살을 떼 내고

피부를 이식하고

뼈를 대용금속으로 갈고

신경이 끊기든지 말든지 전혀 개의치 않으니


차마 눈뜨곤 못 볼 일이라!


이름 : 나무꾼 조회: 35
제목 : 火不及(화불급)
IP: 61.81.94.19 글 작성 시각 : 2002.12.30 07:33:53

화는 남쪽이요,아침이요,여름이요,열이요,불이요,밝음이요,뜨거움이요,붉은 것이다.

쓴것이요,싸움이다.애정 행각이요,사람들이 급하게 되고,전년에 춥지 않았으므로 병이 많고,작은 불씨가 일어 나고,꿈이 많으면 밤이 길다.말을 조심 해야 한다.

목생화(바람은 불어 불을 낸다).계획한 일이 진행 된다.핵도 불이고,전력도 불이다,외교도 불이다.

화::화(같은 극 끼리는 밀어 낸다.)부딫치고 병이 일고,불꽃일고

화생토(불은 타서 재가 되고)토는 화합이고 결합이고,돈이고,재물이다.

화극금 못함(작은 불꼿으로 큰 쇠를 달구지 못하고)현실은 인정해야 한다.현실은 냉정 하다.현실에 맟는 작은 소망을 갗는 것이 중요 하다.

수극화(물은 불을 끄고)지혜를 발휘 해서 일을 마무리 짓는다.석유는 불을 일으 킬 수 있는 물질인데 색이 검다.

불은 약하고 쇠와 물은 강하다.

냉기가 있고 물은 끓여 먹는다.

특히 심장병에 유의 한다.(심장이 튼튼하면 예절이 나오 지만 병나면 사생 결단 한다.)

눈이 쉽게 충혈 되고,잘 놀라며,팔꿈치 땡기고,명뼈밑통증,좌골에 이상이 오고 얼굴이 쉽게 붉어 진다.

해법:::쓰고, 탄내 나고,불내나는 맛을 즐겨 드시고 커피나 녹차 한잔의 여유가 필요한 해입니다.가장 좋은 것은 수수입니다.

내년 한해의 자연의 원리 입니다.자세한 것은 선도 체험기 8권190p 심소장에 대하여,<오행생식 요법>을 참조 하십시요.
이름 : 나무꾼 조회: 37
제목 : 수목화토금
IP: 61.81.20.95 글 작성 시각 : 2002.12.13 16:28:30

수::우리 나라의 역사입니다.

삼신사상과,

四象 토를 중앙에 두고 동 서 남 북을 두고,

오행으로 인간도보고 땅도 보고,하늘도 보고,

육기로 보는 온갗 제도도 있습니다."한단 고기"를 보면 많이 나와 있습니다.

책엔 60갑자로 역년이 표기 되어 있는데,지금의 동양학은 "갑기 합하 토"라 합니다.하지만 "갑기는 목"이라 보고 태과,불급을 따져서 일련의 돌아 가는 상황을 보면 목,화,토,금,수의 기운이 꼭 어울리니 옛날과 지금이 하나 되어 볼 수 있습니다.예를 들면 예전의 목기운이 지금의 목기운이요,그 때의 해와 달이 지금의 해와 달이듯이......

목::학문으론 누천년간 내려와 생활속에 녹아있는 삼신 사상 오행 육기 학이 있고,
불교가 이 나라에 유입 되면서 불교학,
유교가 국가 학문으로 되면서 유학,
기독교가 번지면서 서학,기계 기술학.

화::전통 문화를 다섯으로 보면,

첫째가 맛이니 장 된장 고추장 두부 엿 술 김치 수정과 식해..각종 전통 음식은 인간의 몸에 부합 되어 인간을 널리 이롭게 하고.....

둘째가 옷이니 왕의 곤룡포의 형형 색색의 갗가지 문양,발의 버선,여름의 모시 적삼,겨울의 솜을 넣은 옷,푸른옷,붉은옷,노랗게 물들인옷,흰옷,검은옷 황금색옷의 조화가 있었는데 지금은 배꼽티,회색,검은색이 많고,착 달라 붓고,"옷의 예"가 전혀 없고 제멋 대로다.

세째가 머무를 집인데 목조 건물,돌집,기와집,운치있는 초가집,구둘 놓고,흙집등은 인간의 몸에 꼭 적합 했다.

네째는 집엔 살림이 있어야 하니 뚜가리 화로 장독부터 청자 백자에 벼루 장농등............

다섯째 활동 하여야 하니 검,택견,활,춤 노래 놀이 일 명절 때는 가족이 모이고 모였던 가족이 멀리 가고,침법도 많고, 민간요법도 많고,옛날예기,속담도 백사장 모래알 만큼 많다.

금::다스림도 전체는 하나이니 임금님이 살고,하나는 셋을 포함 하니 삼정승이 있고,음양중이 어우러져 다섯가지가 나오니 오가 제도가 있고,여섯이 있어 육조,육방,육예.........
이렇게 보는 것은 몸이 있고,몸안에 정기신이 있고,몸속에 오장 육부가 있고.....

토는 현실이니 내년은 화 불급이고 21c는 문화 문명의 시대 입니다.우리 나라는 문명 문화의 "寶庫"입니다.어느 것을 어느 곳에 내 놓아도 완전합니다.그것은 누 천년간 인간에 의해 계승되어 왔기 때문입니다.

시시각각 조변 석개하고 변하는 정리도 전혀 되지 않은 기계 기술학 하고는 차원이 다릅니다.비교할 수도 없습니다.

앞으로는 인간의 시대입니다. 개개인이 몸을 만드는 시대 입니다.이 시대는 우리가 주역 입니다.우리가 선진 조국입니다.싫어도 그렇게 밖에 될 수 없습니다.기계 기술학 하나만 보지 말고 문명 전체를 보고,인간 전체를 보고,나라 전체를 보고,지구 전체를 보고,우주 전체를 보는 것이니 이것이 바로 우리 민족의 학문인 음양중 사상 오행 육기학인 것입니다.!!!!!
이름 : hammiho 조회: 76
제목 : 만(滿)...3기 수료를 축하합니다!
IP: 211.209.249.198 글 작성 시각 : 2002.12.05 17:00:40최종 수정 시각 : 2003.03.07 14:56:48



인간은 변해 간다. 조금씩….

가르치는 것도 1 년에 한 사람씩만 가르치면, 100사람 가르치면 100년이 훌쩍 지나갈 것이 아닌가?

생식 먹는 것도 땅에 나무를 심어 10년에 수확을 보듯 10년 하면 인제 좀 인간을 가르칠 정도가 된다고 난 생각한다.

생식은 화식과 달라 생식의 나이가 많을수록, 차일수록 건강을 확실하게 지킬 수 있는 육기섭생법을 체득한다.

그 묘(妙)는 천천히 가는 것이고 천천이 진행되는 것이다. 세끼 생식인데 밥 수저로 세 수저면 한 끼 흡족하다.

자연의 원리에 "나이가 많을 수 록 적게 먹고 일 많이 해야 한다"고 나와 있는데 이를 말함이 아닐까 한다.

많이 먹으면 식곤증이 일고 정신이 희미해진다. 티미해진다.또 먹고 움직이지 않으면 몸이 굳어지니 나날이 몸이 쇠퇴해지는 것이다.

생식 먹고, 일하고 운동하고, 찬 것 많이 먹지 않고, 몸을 차게 만들지 않고, 심포삼초경에 자석 테잎 붙이고, 사관 놓아 사소한 감기일지라도 몸에 들지 않도록 하는 섭생법을 실천해 나가는 것이 중요 하다고 본다.

몸이 바르면 바를수록 자연의 원리가 조금씩 보인다. 인체를 고치면 고칠수록 체질과 혈관의 모양이 선명해 진다.




김선생4.jpg (0.1 KB)
이름 : 함미호 조회: 37
제목 : 천기
IP: 61.81.17.63 글 작성 시각 : 2002.11.30 15:42:25최종 수정 시각 : 2002.12.11 08:53:20

진리는 간단한 것이니,

음과 양이 있으니 양은 하늘에 있어 천간이요,음은 땅에 있어 지지입니다.

음과 양이 변화 되어 다섯가지 기운이 생성 되니,

하늘엔 緩 散 固 緊 連(연)이요,

땅엔 木 火 土 金 水이고

인간은 간담,심소,비위,폐대,신방,심포 삼초입니다.


천간도 양과 음으로 나늬니 갑에서 시작 되어 계에서 끝납니다.

양은 甲,丙,戊 庚 壬이요,

음은 乙 丁 己 辛 癸입니다.

지지도 양과 음으로 나누니 자에서 시작 되어 해애에서 끝나니

양는 子 寅 辰 午 申 戌이요

음은 丑 卯 巳 未 酉 亥입니다.

10개의 천간과 12개의 지지가 결합 되어 60갑자가 나오고 6번 변화 되어360일이요,5.6일의 차이가 납니다.

하루 하루는 오늘이 목이면 내일은 화이고,오늘 바람이 불면 내일은 열이있고,크기도 하고 작기도 하면서 끊임 없이 돌아가고 있습니다.

갑기는 완하면서 목기운이 나고,
을경은 산하면서 화기운이 나고,
丙辛은 고하면서 토기운이 나고,
정임은 緊하면서 금기운이 나고,
무계는 연하면서 수기운이 납니다.

지지는

자오는 열기가 있고,
축미는 습기가 있고,
인신은 상화기가 있고,
묘유는 燥기가 있고
진술은 한기가 있고,
사해는 바람이 일고,

목 갑자에서 을해까지는 갑의 기운이 점점이 증가 하여 巳午에 절정을 이루고 서서이 떨어져 해에서 떨어 지고,

토 병자에서 정해까지는 병의 기가 점점이 증가 하여 사오에 절정을 이루고 서서이 떨어져 해에서 끝나고,

수 무자에서 기해 까지는 무의 기가 점점이 증가하여 사오에 절정을 이루고 서서이 떨어져 해에서 끝나고,

화 경자에서 신해 까지는 경의 기가 증가하고 사오에 절정을 이루고 서서이 덜어져 해에서 끝나고.

금 임자에서 계해까지는 임의 기가 점점이 증가하여 사오에 절정을 이루고 서서이 떨어져 해에서 끝난다.

그러므로 12일에 한번씩 목극토,토극수,수극화,화극금,금극목으로 돌고 돌아간다.

바닷물이 차이면 물이 많아 차지고,

바닷물이 빠지면 뻘이 많아 더워 진다.

바닷물이 밀릴때 공간에 차이므로 바람이 일어 난다.

흙은 습기이고 고정시키는 기운이며 뜨거운 열기로 화합하고 결합한다.

수는 냉기이고 연하고 미끄러운 기운이며 차고 얼게 한다.


이름 : 나무꾼 조회: 49
제목 : 사관,심포 삼초
IP: 61.85.134.208 글 작성 시각 : 2002.11.02 17:02:39

사관은 인체의 가장 큰 경혈이다.그 이름 하여 태충::크게 충돌한다.합곡::합치는 곡이다.이 네자리에서 인간의 아픔이나,통증,정신적 증상,육체적 증상,마음의 병까지 이 혈들을 벗어 날 수가 없다.

번뇌가 쌓였을 때 네 군데에다 침을 꽃아 보면 2시간이 지났을 때는 모든 번뇌와 망상으로 부터 벗어난 자기 자신을 발견 할수 있다.

이 네 군데는

왼 쪽 합곡은 왼 쪽 목 부분의 혈이뛰는 곳과 연결되어 있으며.
오른 쪽 합곡은 오른 쪽 목 부분의 혈맥이 지나가는 곳과 연결되어 있으며,
왼쪽 발의 태충은 왼쪽 손목 부분의 혈맥과 이어져 있으며,
오른 쪽 발의 태충은 오른쪽 손목부분의 혈맥과 이어져 있다.

그러 므로 목 부분의 혈이 크면 합곡에 일침 하고,손목 부위가 크면 태충에 일침한다.

상하로 보면

목 부분에 비교하여 손목 부분이 크다.
손목 부분에 비교하여 목 부분이 크다.

좌우로 보면

좌측 목,손목부분에 비교하여 우측목,손목부분이 크다.
우측 목,손목부분에 비교하여 좌측 목,손목부분이 크다로 비교 하는데,경혈이름은 목 부분을 "인영"이라 하고,손목 부분을 "태연"이라 한다.

이 네군데를 똑같이 균형만 맟추어 주면 된다.잠재 능력은 찬곳으로 이동한다.즉 맥이 큰 곳에 있다.즉 배꼽을 기준으로 위에 병나면 위로 올라가 있고,아래가 차가우면 아래에 가있고,좌측이 아프면 좌측에, 우측이 아프면 우측에 가 있는 것이다.

색으로도 나타난다.

얼굴이 푸르면 간담에,붉으면 심소장에,노라면 비위에,창백하면 폐대장에,검으면 신방광에 가 있는 것이다.음양만 맟추면 오행은 저절로 돌아가므로,인영과 촌구를 잘 맟추면 간담,심소,비위,폐대,신방이 저절로 상생,상극,상화가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오행생식요법:에 나와있다.
이름 : 나무꾼 조회: 40
제목 : 미래 인간의 능력
IP: 61.81.19.147 글 작성 시각 : 2002.10.21 19:57:14

별이여 가을 바람에 오장원에 떨어 지다.어느 누가썼던가?삼국지의 제갈공명이 갈 때를 이룸이다.천하의 밑 그림을 그리고,삼분 천하 하고,운세에 낙관하지 않고,오장원에서 조차 생사의 길도 버렸다.사는 날 까지 신명을 다했음에랴...

봉추 떨어 지는 낙봉파는 갈 길은 가고,올것은 오는게 삶이고,사인데 관여 하지 않았다고 본다.사내로 태어나 생사에 집착 할까?.....

세상엔 대충 태충 큰것만 하고,한층 합곡 더 들어가서 생각하는 이가 있고,생사에 여념치 않고 할 일을 다 하는 이가 있고 여기 까지가 지금 세인의 공부이다.하여 그릇 모양에 따라 종교 만들고,나라 만들고,이름 빛내고 했다고 본다.

미래 인간의 능력은 오행 생식 요법 머리말에 "자기 속에 내재한 잠재 능력을 무한하게 개발하여,완전한 건강을 이루고,초능력을 마음먹은대로 사용하여,어머님의 태를 거치지 않고 모습을 바꾸며,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이룰 수 있는 전지 전능한 사람이 될 수 있다"고 나와 있다.
이름 : 함미호 hammiho@naver.com ohaeng.info 조회: 93
제목 : 2기 수료를 축하합니다♬
IP: 218.48.8.26 글 작성 시각 : 2002.10.20 14:23:17최종 수정 시각 : 2002.10.23 09:33:15

수료자 : 한꽃분

道란 精을 지키는 것이다.
농부가 가로 세로의 기운을 수확하듯이
한 사람으로 '자연의 원리'를 실천해
나아갈 수 있는 기초 소양을 갖췄다.
많은 것을 소화했고 지혜도 있다.
한번 가르쳐 주면 몸으로 재현한다.

스승님의 학문인 "오행생식요법"으로
난 하나(一)를 가르쳤다.
그에 더하여 살 붙이는 법은 이제 스스로의 문제이다.

더욱 더 분발하여 하나가 있어야만 둘이 되는
相生의 道를 터득하기 바란다.
the second-term completion.jpg (0.2 KB)
이름 : 함미호 조회: 42
제목 : 내가 나를 온전히 지배할려면
IP: 61.85.132.231 글 작성 시각 : 2002.10.19 19:14:19

내 몸은 간담,심소,비위,폐대,신방,심포삼초가 있으니 장부의 힘이 강할 때 약한 장부의 맥이 인체를 지배 한다.

현맥이 나오면 소우주를 항상 긴장 시킨다.생각도 마음도 몸도 이렇게 살다가 가는 것이다.가끔 다른 맛에 의해서 약간의 변동은 있을 지라도......

아니 내가 내몸 하나 간수하지 못했다니 이 어쩐 일입니까?내가 나를 온전히 지배하고 살아 왔다고 생각 되는데 현맥이 나를 지배했으니 얼마나 억울한 일입니까?현맥이 나를 지배 하여 맥대로 생각하고,맥대로 육체를 놀렸으니 이 얼마나 가슴 아프고 애통한 일입니까?

내 맘대로 생각하는 생각의 자유가 구속 받고,내 맘대로 행동하는 행동의 자유가 억압 받아 왔으니 이 얼마나 애절한 일입니까?..............

음과 양과 중이 어우러져 현 구 홍 모 석 구삼을 만드는데 현속에 정기신이 있고,정속에 또 현 구 홍 모 석 구삼이 있다.하여 고요한 것 하고 마음 없는 것 하고는 천양 지차다.

4군데를 같게 하고 평맥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생겼을 때 내가 나를 온전히 지배할 수 있다고 난 생각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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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함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