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은 맛이 달고 씨는 검다.물이 참 많다.인간에게 유익한 수박은 오좀을 많이 부어 찝질한 맛이 나야 한번 먹으면 근시 원시가 교정된다.
뿌리에서 영양분이 넝쿨을 통로로 이동하고 잎에서는 숨을 쉬어 만들어 진다.뿌리를 뽑으면 시들다가 말라 비틀어 진다.
호박은 맛이 들큰하고 씨는 희뿌옇다.물 또한 많다.속이 후덥지근하여 익으면 익을 수록 한여름 날씨와 같다(장하의 노을).후끈하게 달아오르고 끈적끈적하고 호박속이 장하이다.뿌리를 뽑으면 금새 넓은 호박잎이 시들어져 젖은 빨래 널어놓은 것처럼 축 처진다.
인체의 뿌리는 장과 부이다.
손발은 식물의 잎이고
사지는 식물의 줄기나 가쟁이이며
꽃은 인간의 얼굴이다.
꽃이 활짝피면 인간의 얼굴도 방긋방긋 웃는다.
꽃잎이 10개면 물을 실어 나르는 물관도 10개이며
8개면 수술이 8개요
5개면 암술 수술이 5개다.벌과 나비가 수정시키기도 하고 바람이 불어 상하로 연결지어진 수술이 흔들리면 밑에 암술은 끈적끈적하게 만들어 놓고 있다가 탁 걸리면 수정된다.사람도 예외가 있듯이 정형화된 틀이 아닌 자유분방한 희귀 식물도 있다.
꽃은 색이 있고 꽃잎의 빛갈
꽃은 냄새가 있고 꽃잎 안쪽에서 냄새가 나온다.
꽃은 감촉이 있고 꽃잎의 얼굴
꽃은 소리가 있고 꽃잎의 귀
꽃은 맛이 있고 꽃잎의 맛
꽃은 기가 있다.생기를 사진에 담으면 그 빛이 영롱하다.
뿌리에 영양분이 많고 힘이 있고 건강하면제대로된 색 감촉 맛 냄새 소리 기를 발산한다.즉 만물은 뿌리에 기준이 있다.
인간의 뿌리는 내장이다.내장에서 경락이란 관이 손과 발 머리로 이어져 있다.경락에 경혈이 있으니 도로로 말하면 충전시켜 가는 휴게소요 사막의 오아시스요 오랜 가뭄의 단비요 물이 가다가 웅덩이에 고이고 넘치면 흐르고 하는 곳이다.샘물이요 수원이다.전기로 보면 전기가 가다가 힘들 때 재구동시키는 동력장치다.
내장에서 경락으로 피가 이동하여 머리에 닿으니 육관이 작용한다.
눈에 닿으니 볼수가 있고
귀에 닿으니 들을수 있고
입에 닿으니 먹을수 있고
코에 닿으니 맡을수 있고
얼굴에 닿으니 감각이 있고 비가 오는지 안오는지 맨 얼굴을 하늘로 향하면 금새 안다.
기감이 닿으니 표정짓는다.
하여 노하고 기쁘고 심사하고 슬퍼하고 무서워하고 불안초조해지는데 오행이 때론 상생하고 때론상극하고 때론상화할때 일어나는 현상이다.머리를 아무리 잘 쓸려고 해도 내장이 고장나면 작동금지이다.
식물과 동물과 인간은 三眞을 받았지만
식물은 한번 움튼 자리는 옮기지를 못하고,자리를 옮기거나 자신을 감출 수 있는 식물은 영물이다.
동물은 이동은 자유로우나 생각에 한계가 있다.오래 묵으면 사람과 같이 생각하는데 영물이다.
인간은 자유자재하고 전지전능하므로 이세상에 어떤것으로도 제약하거나 통제할수도 없고 통제해서도 안된다.
장과 부는 물질이고
생각은 물질이 아닌 양이다.
한없이 작은것이 우주이고 한없이 큰것이 우주이며 인간은 소우주이다.
장과 부를 잘 영양하면 경락의 끝부분 경혈까지 영양되므로 인간전체가 힘세고 건강해지고 장과 부가 허약하면 기는 가긴 가는데 미약하여 영양이 덜 가므로 비실비실하고 아프고 경락이 칼질당하여 끊기면 영양분이 가지 않아 그곳이 차지고 마비되고 콕콕쑤시고 통증이 온다.신경통이다.
머리 아프면 두통
허리 아프면 요통
어깨아프면 견비통
이빨아프면 치통
무릅아프면 슬통
팔끔치 아프면 팔끔치통
손가락 마디가 아프면 손관절염 등인데 육체의 명칭에다 "痛"자를 집어 넣었다.옛날엔 영양이 가지 않아 춥고 배고파서 막혔는데 요즘은 무분별하게 칼질해서 막힌다.솔직히 예기하면 영양은 안해주고 일만 부려먹은 결과요 원리를 잃어 버렸기 때문이다.
머리는 독립된 장부가 아니다.식물의 꽃 같이 뿌리에서 영양분을 공급해야지 머리가 돌아간다.
머리에 기관을 잘 활용할려면 내장을 충분하게 영양해줘야 한다.물론 인체의 678개의 경혈이 스스로 개폐하면서 식물이 광합성 작용하듯이 산소인 생기를 흡수하고 인체의 독소인 탁기를 배출하지만 뇌에서는 장부의 영양이 차여야 생각도 치우침 없는 생각이 나온다.
장부의 영양이 빈약하면 빈혈이 오고 정신병인 미친병 간질병이 생긴다.
머리는 단지 육장육부의 부속품이다.지금의 과학이 공동연구하다 보니 인공지능로봇 사이보그 전자인간등을 만든다는데 이것을 확실하게 깨닫고 연구해야지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본다.전체 기관이 있어야하고 연결 라인이 있어야 하고 인터넷(두뇌)이 있어야 한다.지금의 인터넷은 단지 정보 기억 저장 인출장치일 뿐이다.
인간의 뇌중에 10/1이 기억력 천하제일 예술인
10/1이 이해력 세계제일 기업인
10/1이지도력 세계적 대통령
10/1이기술력 세계적 과학자
10/1이 비교력 세계적 소설가
뇌중에 5가 정보 응용능력이다.세계적 변신가.
모든 것은 내 몸에 있고 내몸은 음양중 사상 오행 육기로 돌아가므로 이 세상 모든 공부의 시작은
첫째 자신의 병을 자기가 고치고
둘째 체질을 변화시키고
세째 자연의 원리를 공부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