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20'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12.20 과학이란 무엇인가?
카테고리 없음2017. 12. 20. 10:39

놀고 먹는것 편리한것 시설 좋은것 갗춰져 있는것 값비싼것 삼각형의 꼭지점 명품 브랜드 가치 골동품 장인 기술자 노숙자 대학 학자 교수 최고 기네스북 노벨상 연구 연한것 이어주는것 선수 가수 선거에 뽑힌 사람 대량생산 다산 계단 사다리 공장 기업 기계 장사 투자 뺏는 것 끼워 맟추는것 발전 정품 짝퉁 단계 수준 높이 수량 장사...

 

만드는것 50% 사용후 쓰레기 처리비용 50% 수질오염 공기 오염 환경오염 기형아 양산 각종산업재해

 

물에 온도가 0도이면 더우면 풀리고 추우면 언다.

 

이 중에 뺏는 것을 예로 들면

기계에 일자리를 뺏기는 것

시설 좋게해서 사람 마음을 홀리는 것

미래를 담보해서 투자하는것등인데 오늘날 과학으로 120세까지 산다고 미래를 말한다.잘되면 투자자에게 유리하고 안되면 사기다.

 

자유란 일정한 삶의 방향이나 질서나 법이 없이 자기에게 유리하도록 교묘하게 법을 개정하여 제맘대로 해쳐먹는 것인데 공동으로 대응하여 요즘 유행하는 무리에 끼워주지 않거나 따돌린다 든지 따금한 맛을 보여줘야 한다.

 

과학은 만능이 아니다.특히 기계로 치달아 기계인간까지 만드는 것은 넘쳐났다.동양이 현실을 무시하고 사상인 이상만 발전시키다가 서양에게 추월당해 종살이하고 있지 않는가?

브레이크를 밟아야 한다.과학은 인간 생활을 윤택하게 하기 위해 기계를 만들었는데 기계로 대량생산하니 사람들이 놀고 먹는다.살찌고 몸이 차져서 병만 창궐한다.

 

편리한 것은 인간의 삶에 5분의 1이다.인간 전체를 보아야 사는데 오행상 水인 기계 기술만 보여서 연구하고 발전시키고 추구한다.이젠 기계가 사람을 잡아 먹는다.갈곳 없는 사람은 노숙자로 전락하고 한사람이 무엇을 위해 기계자동화를 했는지는 몰라도 결국 차가운 기계에 둘러싸여 생을 마감한다.

 

기계는 기계고 인간은 인간이다.이게 현실이다.

인간을 떠난 기계는 쓸모가 없다.

기계 없이 살면 인간은 많은 활동을 해야 한다 하나에서 열까지.

 

사람 중심 경영을 하고 기계는 적절하게 써야한다.즉 항상 中을 맟추어야 한다.돈이나 기계보다는 사람이 우선이다.

이렇게 생각하고 실천하는 기업이 오래간다.新기업가 사상이다.

 

쇠는 차지만 사람은 뜨겁다.

Posted by 함미호